UPDATED. 2024-03-29 22:20 (금)
 실시간뉴스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 20일 연장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 20일 연장
  • 백준상
  • 승인 2012.04.0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기간이 20일 연장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유기 직불금 지급기간 연장 등 친환경농업직불제 제도개선에 따른 친환경농업인의 직불금 신청 편의 도모 및 신청 대상자 적격여부 검토 강화 등을 위해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기간을 기존 3월31일까지에서 20일 연장 시행한다고 밝혔다.

유기 직불금 지급기간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됨에 따라 연장대상 해당 여부 혼동 등으로 신청시기를 놓쳐 읍·면·동사무소에 직불금을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신청기간을 연장키로 한 것이다.

유기 직불금 지급기간 연장 대상은 지난해 유기직불금을 수령한 필지, 지난해까지 무농약·저농약 직불금을 1~3회 수령 후 올해 이후 유기인증으로 전환한 필지, 올해 이후에 신규 유기인증을 받아 유기농산물을 생산하는 필지가 해당된다.

따라서 지난해 무농약·저농약 직불금 3회 수령농가도 추후 유기인증으로 전환할 경우에는 유기 직불금을 2회 더 받을 수 있다. 단 2010년까지 이미 유기, 무농약 또는 저농약 직불금을 3회 수령한 필지는 유기 지급기간 연장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직불금 신청대상에 포함되나 신청기간 내에 직불금을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의 경우에는 내년에 직불금을 신청하면 수령 가능하다.

농식품부는 친환경농업직불금 지원확대로 직불금 수령을 목적으로 인증을 받는 사례가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직불금을 부당 수령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친환경인증제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