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2.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 지역구 김희국 국회의원과 현안논의]

김희국국회의원 현안보고면담
김희국국회의원 현안보고면담

 

김진열 군위군수는 11월 30일 오후 2시 군청 제1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당 일정차 지역을 방문한 김희국 국회의원을 만나 군정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는 박수현 군의회 의장, 박창석 도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의원인 서대식 부의장, 장철식 의원, 김영숙 의원 등이 함께 자리했다. 

김진열 군수는 마무리단계에 와 있는 대구편입과 현재 군위의 주요 이슈인 군부대 유치,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또 장기대책이 필요한 교육, 청년, 노인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며 지역구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군위군, ‘청렴 결의대회 및 청렴 교육’ 실시]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모든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결의대회'와 청렴 인식 개선을 위한‘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청렴 교육 전에 신규 임용 대표 2명이 반부패·청렴 결의문을 낭독한 후 전 직원이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최근 청렴한 공직사회와 건전한 조직문화에 대한 사회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부정부패 척결, 조직문화 혁신 선언 등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 대회 후 육군 6군단 소속 김광석 감찰실장을 청렴 교육 강사로 초빙해‘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결의 대회와 교육을 통해 군위군 공무원의 청렴 마인드가 한층 강화되고 군민을 위한 더욱더 적극적이고 투명한 행정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위군은‘청렴도 상승’을 민선8기 군수공약사항으로 내걸고 이를 위한 다양한 청렴, 적극 행정 시책을 발굴·추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군위군, 희망2023 나눔캠페인 출범]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1일 연말연시를 맞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하는 희망2023 나눔캠페인을 출범하였다고 전했다.

군위군의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모금목표액은 211,585,000원이며,‘함께하는 나눔, 지속가능한 군위’라는 슬로건을 통해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추진된다.
 
군위군은 주민들에게 사랑의 열매를 달아주며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고 희망2023나눔캠페인 홍보에 적극 나서기 위해, 12월 13일 오전 10시 군위읍 NH농협 군위지부 앞에서 사랑의 열매 군위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와 함께 거리모금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시민의 나눔 실천이 더욱 필요로 하는 시기이다”며 “연말연시에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이 많이 전달될 수 있도록 기업과 단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군위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성황리에 마쳐]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전문 상담사가 주민들의 고충이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민원을 해결하는 상담 제도다.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및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상담관 20여명은 직접 군위군을 방문해 생활법률·행정·산업·교통·소비금융 등 18개 분야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상담을 받기 위한 군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분야별 고충 민원 상담이 이뤄졌으며, 특히 최근 군위군의 주요 쟁점 사안인 군위댐 수상태양광 집단민원과 관련한 심도있는 상담이 진행되었다. 

상담 민원 중 단순 질의나 바로 해결 가능한 민원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되었으며 고충 민원·제도개선 사항 등 추가 검토가 필요한 민원은 국민권익위원회 고충 민원으로 접수 후 처리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군민들의 고충 해결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