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2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도군
 [오늘의 지자체] 청도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2.0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청도군새마을부녀회(회장 조순계)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청도군 새마을회관 앞마당에서 다가오는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21여년째 이어져오는 김장나누기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에게 청도군 새마을부녀회원들의 정성을 담아 이웃사랑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른 아침부터 청도군새마을부녀회 회원 300여명이 다함께 모여 준비한 3,000포기의 배추를 손질하고 양념한 김장김치를 부녀회원들이 직접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8백여곳의 소외된 이웃과 경로당 및 복지시설에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눌 계획이다. 

조순계 새마을부녀회장은“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의 일상으로의 회복을 응원하는 부녀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가지게 되었다.”며, “부녀회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하수 청도군수는“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준 새마을부녀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새마을부녀회원들의 이웃사랑이 담긴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간의 사랑과 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청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재경청도군향우회, 70년사 출판기념회 및 정기총회 개최]

재경청도군향우회(회장 이율기)는 지난 2일 70년사 출판기념회 및 정기총회를 서울 영등포 공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도권 향우들은 물론 김하수 군수와 이만희 국회의원, 김효태 군의회 의장, 각 읍면장 등 400여명이 참석해 70년사 출판기념회와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행사는 1부 출판기념회와 2부 정기총회를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특히 재경청도군향우회에서 이번에 발간한 70년사는 1954년 창립부터 현재까지 청도에서 상경한 출향민들의 희노애락과 험난한 발자취 및 업적을 600페이지에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담았다. 

이율기 재경청도군향우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배 향우님과 많은 향우님께서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이룩하신 빛나는 업적의 맥이 끊어지지 않도록 재경 청도군 향우회 발전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재경청도군향우회 회원들이 남다른 애향심 모습에 감동했으며, 특히 재경청도군향우회 역사와 가치를 재정립하고 변천과 발전을 거듭해온 우리 지역의 정신적 유산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 70년사를 발간하게 된 것을 청도군민을 대표하여 축하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2022 한마음 안보다짐 대회 및 범도민 안보 강연회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회장 조인제)는 지난 11월 30일 김하수 청도군수,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조인제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회장, 유관 단체 관계자 및 회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2 자유수호 한마음 안보다짐대회 및 범도민 안보 강연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유공회원 표창 및 안보결의문 낭독, 육군2군사령부 작전과장 출신 전선재 강사의 안보강연, 뮤지컬 배우 김현지 강사의 노모콘서트를 함께 개최하여 국가안보와 자유 민주주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자리가 되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각자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안보의 기본이라고 강조하였으며, 평소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자유총연맹 회원이 선도자가 되어 청도의 발전이라는 꽃이 아름답게 꽃피우고 물들어서 더 살기 좋은 청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청도군, 2022 경상북도 자원봉사평가 최우수상 수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경북의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 자원봉사 활성화,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가 이루어졌다.

청도군은 전체 인구의 32%가 넘는 13,398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하여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 온 점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다양한 비대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육성하고 청도행복마을을 내실있게 추진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됨에 따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22 경상북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에 청도군어머니경찰대연합대와 청도군인명구조대 부대장 안완수, 대성해피무료급식소 회원 이문희 봉사자가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수상은 이웃과 지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을 강조하며, 
“살고 싶은 행복한 복지 청도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