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0:15 (화)
 실시간뉴스
㈜조비, ‘모범납세’ 기재부 장관 표창
㈜조비, ‘모범납세’ 기재부 장관 표창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3.03.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활동ㆍ윤리경영ㆍ사회적 책임 다하는 모범기업 다짐
㈜조비가 모범납세 기재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주)조비 이승연 대표.
㈜조비가 모범납세 기재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주)조비 이승연 대표.

 

국내 비료산업의 대표기업인 ㈜조비가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 공로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955년 설립되어 올해 창립 68년을 맞이한 ㈜조비는 그동안 고품질 비료생산을 통해 농업인들의 부가가치 향상 및 농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특히 성실납세를 통해 선진납세문화 정착  및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해 왔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표창은 납세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사회공헌과 윤리경영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모범납세자상을 수상한 ㈜조비는 세무조사 유예, 납세 담보제공 면제, 대출금리ㆍ신용평가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국내최초로 완효성비료를 개발하여 국내 비료기술의 선진화와 과학화를 선도하고 있는 ㈜조비는 다양한 녹색경영과 나눔활동으로도 업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조비는 ‘끊임없는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여 풍요롭고 건강한 삶, 인류와 공존하는 푸른환경에 기여한다’는 기업미션에 따라 ESG경영 및 녹색경영에 앞장서고 있으며, “나눔경영을 통하여 사회적 책임과 사명을 다하고 우리사회를 풍요와 행복이 넘치는 푸른세상으로 만든다”라는 나눔경영 선언문에 따라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표창을 받은 이승연 대표이사는 “국가와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회사가 되고자하는 경영이념에 따라 국민의 기본 의무인 납세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녹색경영, 나눔경영, 윤리경영의 확대를 통해 농업인들과 함께 농촌사회 발전과 농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규섭 기자 사진 제공 (주)조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