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20 (목)
 실시간뉴스
한화솔루션, 신재생 에너지 전문가 영입 … "한화만의 청정 에너지 솔루션 선보이겠다"
한화솔루션, 신재생 에너지 전문가 영입 … "한화만의 청정 에너지 솔루션 선보이겠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1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니엘 머펠드 한화큐셀 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
다니엘 머펠드 한화큐셀 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

한화솔루션(009830)이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전문가를 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 기술 개발에 속도를 올린다.

한화솔루션은 다니엘 머펠드 GE리뉴어블에너지 CTO 겸 부사장을 큐셀 부문(한화큐셀) 글로벌 CTO로 임명한다고 14일 밝혔다.

전기공학을 전공한 그는 1999년 GE글로벌리서치에 입사한 뒤 GE파워, GE리뉴어블에너지 등에서 근무하며 23년간 태양광, 풍력, 수력 에너지저장장치(ESS)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기술개발을 주도했다. 

머펠드 CTO는 한국와 미국, 독일 등 한화큐셀의 3개국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 연구개발(R&D) 시너지를 창출하는 임무를 맡는다.  

판교와 독일 탈하임 R&D 센터를 연결해 전사 차원에서 기술 로드맵을 강화하는 한편 북미 최대 태양광 통합 생산 단지인 '솔라 허브' 가동에 맞춰 기술역량 강화도 추진한다.

머펠드 CTO는 한화큐셀이 2026년 양산을 목표로 연구 중인 '페로브스카이트-결정질 실리콘 탠덤 셀' 개발과 차세대 모듈 연구개발 로드맵도 총괄한다.

태양광 발전 성능을 최적화하는 MLPE(모듈단위전력전자) 시스템과 인버터 등 발전 설비 전반에 대한 연구개발 계획도 관리한다.  

머펠드 CTO는 "기후변화와 지정학적 위기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세계 각국에서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 기술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큐셀의 글로벌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서 미래 세대를 위한 한화만의 청정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한화솔루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