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실시간뉴스
행주산성 걸으며 역사·자연 체험…봄맞이 프로그램 풍성
행주산성 걸으며 역사·자연 체험…봄맞이 프로그램 풍성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03.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으로 만드는 신기전·자연공예품 등 즐길거리 가득
봄을 맞아 고양특례시 관광명소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봄을 맞아 고양특례시 관광명소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봄을 맞아 고양특례시 관광명소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프로그램은 행주산성의 곳곳을 걸으며 탐방하는 도보 여행이며 역사와 생태 두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역사 프로그램 '권율장군과 행주대첩'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행주산성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임진왜란 때 2천여 명의 군사로 3만 왜군을 무찌른 행주대첩이야기를 시작으로 권율장군의 전략과 전술, 관군·승병·의병·부녀자 함께 싸워 이긴 이야기를 들어본다. 조선시대의 로켓인 신기전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있다.

생태 프로그램 '살구꽃 피는 행주'는 행주산성 내 63여 종의 나무와 산새, 곤충을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전문가의 생태 해설을 들으며 자연공예 작품을 만들어 본다.

두 프로그램 모두 4월 8일부터 10월까지 토일 주말에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고양시통합예약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20명이상 학교 단체의 경우 평일 추가 예약도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1인 3천원이다.

시는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행주산성 정상에 있는 충의정을 아름다운 한옥으로 단장하고 영상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행주산성에서 봄꽃이 가득한 풍경을 즐기고 자랑스러운 역사를 체험하러 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제공 고양특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