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0 (금)
 실시간뉴스
가수 은가은, 오늘 감성 짙은 발라드곡 '별리' 발표
가수 은가은, 오늘 감성 짙은 발라드곡 '별리' 발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은가은이 감성 짙은 발라드 곡을 발표한다.

24일 은가은 측에 따르면 은가은은 이날 오후 6시 '별리(別離) [:애별리고]'(이하 '별리') 를 발표한다.

'애별리고'는 이별로 통칭되는 '별리'를 애석하게 여기는 괴로움이라는 뜻으로, 부자, 형제, 부부 등과 같이 서로 사랑하는 사람이 헤어지는 괴로움을 말한다.

'별리'는 최근 어머니와 이별의 아픔을 겪은 친구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은가은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발라드곡이다. 혼자 남은듯한 사무치는 외로움과 슬픔, 그리움을 노래한 이 곡은 서정적인 멜로디로 감동을 자아내는데 강점으로 평가받는 이동영이 작곡에 참여해 그리움 가득한 이별의 정한을 녹여냈다.

기승전결의 구조를 가진 '별리'는 곡 초반 애잔한 피아노 선율에 은가은의 담담하지만 감성짙은 목소리가 노래에 집중하게 만든다. 후반부에 접어들며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사운드와 은가은의 애절한 보컬이 맞닿아 감성을 자극한다.

특히 이 곡은 지난해 데뷔 9년 만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이별'이라는 가제로 처음 공개 됐고, 팬들로부터 꾸준한 발매 요청이 이어져 왔다.

은가은은 이 곡에 대해 "슬프다고 해서 어두운 곳에서 혼자 듣는 것이 아니라 봄바람 살살부는 따스한 봄 햇살 아래서 들으면 좋을 노래 같다"며 "또 슬픈 영화를 보고 마음을 추스리는 분들이 많이 계신걸로 아는데 그런 때에도 이 노래를 듣고 그리운 분들을 많이 생각하고 마음껏 울고 그리워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