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5 (금)
 실시간뉴스
FITNESS FOCUS-올바른 자세 만들어 주는 발레
FITNESS FOCUS-올바른 자세 만들어 주는 발레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5.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시스발레학원 이성숙 원장이 알려주는
발레의 좋은 점

“발레를 하면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줄 수 있어요. 몸이 틀어짐으로 인해서 허리와 어깨. 목이 아프거나 하는 경우 근육을 늘여주는 발레 동작을 통해 자세를 교정해 줍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교정이 끝난 후 바를 이용한 동작이나 점프 등을 연습해야 제대로 된 발레 동작이 나올 수 있어요”

 

발레 동작을 통한 자세 교정법
발레 하면 어린이가 배우거나 전문가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 등을 위해 취미로 발레를 배우는 어른들이 많아지고 있다. 직장인에서부터 주부들까지 올곧은 자세와 날씬한 몸매로 가꾸기 위해 발레를 운동으로 하고 있는 것. 고양시에 위치한 메디시스발레학원에는 특히 자세 교정을 위해 발레를 배우는 사람들이 많다. 바를 이용한 발레 동작이나 점프 동작 등을 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갖추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 잘못된 생활습관과 자세로 허리와 어깨, 목 등이 아픈 경우 다양한 발레 동작으로 바르게 교정할 수 있다. 꾸준하게 두세 달 정도 배우고 나면 자세가 바르게 잡히면서 몸이 가뿐해지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허리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동작
1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동작으로 우선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 후 등 라인이 일자가 되도록 한다.
2 등을 구부리지 않고 일자 라인 그대로 유지한 후 몸을 45˚정도 내린다.

결린 어깨를 풀어주는 동작
1 바닥에 엎드린 후 목을 꼿꼿하게 펴고 팔을 구부려 겨드랑이 옆에 붙인다.
2 팔을 펴면서 허리와 등, 어깨가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쫙 편다.

허리와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
1 다리를 펼 수 있는 만큼 편 다음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손을 둥글게 올린다.
2 옆구리 라인이 일자인 상태 그대로 유지하여 옆으로 몸을 구부린다.

메디시스발레학원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메디시스발레학원은 입시반을 비롯하여 유아반, 초등반, 성인반 등으로 나누어져 있어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 등을 위해 취미로 발레를 배울 수 있도록 갖춰진 곳이다. 특히 허리와 어깨. 목 등 비틀어진 자세를 발레 동작을 통해 올바르게 잡을 수 있다. 자신의 현재 몸 상태에 맞춰 자세를 교정한 후 다양한 발레 동작도 배워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