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7:10 (수)
 실시간뉴스
FOOD STORY - 한여름 밤, 그리고 칵테일
FOOD STORY - 한여름 밤, 그리고 칵테일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8.23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현재 믹솔로지스트(붓처스컷 삼성점)

잇 플레이스로 꼽히는 다양한 바를 거쳐 현재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삼성점에서 근무하고 있다. 현재 삼성점에 근무 중인 믹솔로지스트 팀과 함께 기존의 칵테일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과 맛의 유니크한 칵테일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으며 퀸 독자들을 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여름 칵테일을 소개했다.

블러디 메리

준비할 재료
보드카 30ml, 토마토주스 150ml, 토마토 1/4개, 타바스코 5ml, 소금·후추 1g씩, 셀러리 1/10단

이렇게 만드세요
얼음을 가득 채운 잔에 보드카와 껍질을 제거한 토마토 1/4개를 넣은 후 으깨준다. 그 후 타바스코, 소금과 후추 약간을 넣고 토마토주스로 채운 후 내용물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충분히 젓는다. 셀러리 잎과 토마토로 장식해 마무리한다.

 

망고 리프레시

준비할 재료
보드카·피치리큐르·얼그레이 시럽 30ml씩, 망고퓨레 10ml, 레몬즙 15ml

이렇게 만드세요
셰이커에 보드카와 홈메이드 얼그레이 시럽을 포함한 모든 재료를 넣은 후 얼음을 가득 채우고 강하게 흔들어 준다. 차갑게 얼린 잔에 거름망을 이용해 부서진 얼음까지도 걸러내며 음료를 따라내고 망고나 레몬껍질을 이용해 장식한다.

홈메이드 얼그레이 시럽 만들기
끓는 물 230ml에 얼그레이 티백 하나(또는 찻잎 1.5g)를 넣고 3분 정도 우려낸다. 그 후에 1:1의 비율로 설탕을 녹인 후 식혀서 사용한다.

 

스파클 머스캣

준비할 재료
청포도 8~9개, 머스캣 시럽 30ml, 스파클링 와인 100ml

이렇게 만드세요
셰이커에 청포도 8~9알과 머스캣 시럽 30ml를 넣은 후 청포도를 잘 으깬다. 셰이커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내용물이 충분히 섞일 수 있도록 흔들어 준 후, 샴페인 잔에 청포도 조각이 떨어지지 않도록 거름망을 이용해 내용물을 거르며 따라낸다. 그 후 차갑게 보관된 스파클링 와인을 잔에 가득 따라 내고 청포도 등으로 장식한다.

홈메이드 머스캣 시럽 만들기
끓는 물 230ml에 머스캣 티백 하나(또는 찻잎 1.5g)를 넣고 3분 정도 우려낸다. 그 후에 1:1의 비율로 설탕을 녹인 후 식혀서 사용한다.

 

니트 셀러리

준비할 재료
보드카·얼그레이 시럽 30ml씩, 레몬즙 15ml, 샐러리 1/2단, 탄산수

이렇게 만드세요
셰이커에 홈메이드 얼그레이 시럽과 셀러리를 넣은 후 셀러리를 으깨어 즙과 향을 낸다. 충분히 으깬 뒤 보드카와 레몬즙을 넣고 얼음과 함께 흔들어준다. 잔뜩 으깬 셀러리가 섞이지 않도록 거름망을 사용해 갈은 얼음을 가득 채운 잔에 부어준다. 탄산수를 넣은 후 재료가 섞일 수 있도록 젓고 셀러리와 레몬 등을 이용해 장식한다.


모히토

준비할 재료
럼 30ml, 라임 1/2개, 황설탕 2작은술, 애플민트 10g, 소다수

이렇게 만드세요
차갑게 얼린 잔에 라임 반 개와 럼, 황설탕을 넣고 과즙과 향이 나도록 충분히 빻아준다. 과즙이 충분히 나온다면 애플민트를 넣고 잎이 상하지 않도록 살짝 두드려서 애플민트의 향이 퍼질 수 있도록 한다. 갈은 얼음을 넣고 소다수로 채운 후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고 민트 잎과 라임 조각 등으로 장식해 마무리한다.

 

칵테일의 맛을 더해주는
추천, 칵테일 안주 요리


그릭샐러드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는 칵테일과 잘 어울린다. 신선함이 살아있는 그릭샐러드 또한 그러한데, 지중해식 음식의 대표주자로 잘 익은 토마토와 싱싱한 채소, 여기에 올리브오일 소스를 더해 가벼우면서도 신선한 맛이 살아있는 음식이다.


오렌지 카프레제 샐러드

생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가 만난 카프레제 샐러드에 상큼한 맛의 오렌지를 더해 완성된 요리로 상큼함과 고소함이 살아있고 시각적으로도 화사한 느낌을 준다. 여름철 칵테일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스피나치 딥과 나초칩

바삭거리는 식감의 나초칩은 칵테일과는 말할 것도 없이 맥주, 보드카 등의 각종 술과 잘 어울리는 그야말로 만능 안주 요리라 할 수 있다. 나초칩은 치즈, 살사 소스 등 다양한 디핑소스와 잘 어울리는 편. 몸에 좋은 스피나치를 넣어 만든 디핑소스는 느끼함은 잡아주고 부드러움은 살아있다.

 

붓처스컷 삼성점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의 5호점인 삼성점은 프라이빗한 3개의 룸과 캐주얼한 바, 넓고 모던한 홀로 이뤄져 있다. 기존 매장보다 바의 비중을 늘려 다이닝 이외에도 바에서 각종 음료, 주류 및 스낵을 즐길 수 있는데 믹솔로지스트 팀이 함께 개발한 붓처스컷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칵테일을 비롯해 150종 이상의 와인 및 위스키 등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8-10 지하 1층
문의 02-552-66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