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50 (목)
 실시간뉴스
유기농화장품 인증기관 제주에 들어선다
유기농화장품 인증기관 제주에 들어선다
  • 백준상
  • 승인 2012.08.2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 설립이 추진된다.
제주테크노파크는 바이오융합센터 내에 국제적 수준의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을 세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유기농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해외 인증제도와의 호환성 등을 고려해 인증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앞으로 공청회 등을 통해 여론을 수렴하고 계획을 수정·보완한 뒤 인증시스템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국내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유기농 화장품 관련 인증기관이 없어 그동안 국내 유기농 화장품 기업들은 해외 기관을 통해 인증을 받느라 적잖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했다.

또 프랑스 에코써트(Ecocert), 미국 유에스디에이(USDA), 독일의 비디아이에이치(BDIH) 등 세계적 인증기관들이 각자 고유의 인증마크를 사용하는 등 해외 인증마크 난립으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어왔다. 현재 국내 유기농 화장품은 식약청 가이드라인을 법적 근거로 대한화장품협회에서 관리 감독하고 있을 뿐 제도적 뒷받침은 전무한 실정이다.

제주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 담당자는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증대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유기농 화장품 성장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체계적인 인증 절차를 통한 품질관리가 이뤄지면 관련 시장이 급격히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