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속눈썹 문신이라도 깔끔히 제거할 수 있나요?"
피부과 상담-"속눈썹 문신이라도 깔끔히 제거할 수 있나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12.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김태은(피부과 전문의, 은피부과 원장)

Q 32세 주부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친구 따라 미장원에 갔다가 눈매가 또렷해 보이고 바쁜 현대생활에 화장할 시간을 절약해 준다는 그럴듯한 설득에 그만 눈썹과 속눈썹에 문신을 하고 말았습니다. 날이 갈수록 문신의 인위적인 것이 마음에 들지 않을 뿐 아니라 문신 때문에 나이도 더 들어 보이고 인상도 너무 강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문신을 없애고 나면 너무 밋밋해 보일 것 같아 영구 화장을 하고 싶은데 문신 제거 후 얼마나 지나야 할 수 있는지요? 또 피부과 병원에서도 영구 화장을 할 수 있는지요?

A눈썹 화장, 속눈썹 화장하는 데 시간이 많이 낭비된다고 생각해 한때 너나 할 것 없이 많은 여성들이 미용을 목적으로 문신을 했습니다. 문신을 한 후 물론 만족스러워하는 사람도 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문신을 한 후 인상이 강해 보이고 자기 얼굴과 같지 않다고 또 유행처럼 문신 제거술을 많이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레이저로 문신을 제거하고 나면 뻘건 상태가 1년이 지나도록 없어지지 않습니다, 눈썹이 영구히 나지 않는다는 등의 루머 때문에 그동안 피부과 병원에 갈 생각도 안 하고 미용실에서만 어떻게든 문신 제거를 해보려고 했다는 사람도 보았습니다. 눈썹이나 속눈썹 부위처럼 털이 있는 부위의 레이저 치료는 특히 상처 회복이 뛰어나게 좋으며 웬만해서 흉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문신을 한 지 오래된 경우에는 레이저의 낮은 파워로도 문신이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문신 제거술을 받은 후에도 별로 흉하지 않고 레이저 자국이 없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더욱이 눈썹이나 속눈썹의 털을 피해 가며 가는 직경(1∼2mm)의 레이저 빛을 조사할 수 있기 때문에 눈썹이 다시 나지 않을까 하는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신을 레이저로 제거한 후에 약 1개월 가량 지나면 반영구 화장을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반영구 화장이란 피부 겉층인 표피층까지만 식물 추출물인 자연 색소를 침착시키는 것으로 피부의 속층인 진피층까지 색소를 깊숙이 넣는 기존의 미용 문신과는 다릅니다. 반영구 화장은 마치 화장을 한 것 같은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는 것으로 눈썹의 숱이 없거나 색이 흐린 사람들에게 좋은 시술로써 그 효과는 약 3∼5년간 지속됩니다.
독자가 염려하듯이 과거에는 문신 시술을 무자격자들이 비위생적으로 시술해 세균 감염이나 간염 등 전염성 질환의 전파 등과 같은 위험을 초래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의료인이 1회용 바늘을 사용하여 반영구 화장을 시술하기 때문에 바늘을 통한 감염 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망설이지 말고 피부과를 찾아가 고민스런 문신을 깨끗이 지우라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