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55 (수)
 실시간뉴스
FITNESS FOCUS 페이셜 필라테스라고 들어보셨나요?
FITNESS FOCUS 페이셜 필라테스라고 들어보셨나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9.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호  페이셜 필라테스 트레이너
용선희가 알려주는 작은 얼굴 만들기

“사람은 노화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몸의 근육은 물론, 얼굴 근육도 퇴화하기 마련이죠. 탄력적인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듯이 얼굴에도 속근육 운동이 필요합니다. 페이셜 필라테스는 얼굴의 다양한 근육을 운동시켜 갸름하면서도 탄력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수술하지 않고도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얼굴 축소 운동요법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페이셜 필라테스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얼굴 근육 필라테스로 보톡스나 안면 윤곽과 같은 수술적 요법이 아닌 얼굴 근육을 다양한 머슬 트레이닝 기수를 사용해 단련시키고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통한 스트레칭 테크닉 적용으로 아름다운 페이스 라인을 잡아주는 비수술 얼굴 운동요법이다.

Step 1 밴딩 테크닉
페이셜 필라테스를 하기 전 페이셜 오일이나 밤을 발라주는 것이 필수다. 피부와 도구의 마찰을 줄여주어 자극도 덜하고 아로마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이라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좋다. 페이셜 필라테스의 첫 번째 단계로는 밴딩 테크닉으로 근육 스트레칭을 통한 준비운동이라고 보면 된다. 먼저 뒷목을 스트레칭하는 동작은 얼굴 윤곽만 다듬는 것이 아니라 목과 데콜테 라인도 함께 스트레칭해 줘야 작은 얼굴을 만드는데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동작이다. 그 다음으로 밴드를 이용해 턱 라인을 효과적으로 리프팅하는 동작이 이어진다.
 
Step 2 우드 지압 테크닉
본격적으로 얼굴 속근육을 자극시켜 근육의 탄력도를 높여주는 우드 지압 테크닉. 얼굴에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80개가 넘는 근육이 있는데 페이셜 필라테스는 얼굴을 커지게 하는 대표적인 근육을 자극해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뭉친 근육은 이완시키며 피부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아래턱 라인부터 위로 부드럽게 끌어 올리듯이 얼굴 속근육을 자극한다.
 
Step 3 우드볼 테크닉
우드볼 테크닉은 평소 자주 쓰는 근육은 풀어주고 거의 쓰지 않는 근육에는 자극을 주어 얼굴 근육을 모두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동작이다. 우드 지압 테크닉과 마찬가지로 아래턱 끝부분인 이근부터 헤어라인 쪽 전두근까지 꼼꼼하게 우드볼을 굴려가며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는 목과 데콜테 라인으로 내려가 우드볼을 사용해 목 라인을 부드럽게 지압한다. 이 동작은 림프선을 확실하게 풀어주어 노폐물과 부종을 제거하는 중요한 동작이다.
 
Step 4 머슬링 트레이닝
머슬링 테라피는 유럽식 경락 마사지로 이름 그대로 근육을 쥐고 비트는 경락이라고 보면 된다. 특히 머슬링 트레이닝은 늘어지고 탄력이 없는 근육 세포 간에 결속력을 증대시켜 근육 세포 사이사이를 촘촘히 만들어 주어 탄력 있고 작은 얼굴을 위해 꼭 필요한 운동법이다. 쇄골 라인부터 엄지와 검지로 근육을 부드럽게 잡고 비틀며 자극을 주는 동작을 근육 결을 따라 올라가며 반복한다. 마지막으로는 목과 데콜테 라인을 지압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스파에코에서 제안하는 페이셜 짐 안티에이징
친환경 스파 트렌드를 이끌어온 스파앤컨설팅의 스파 브랜드 스파에코에서 새로운 페이셜 짐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1호 페이셜 필라테스 용선희 트레이너가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얼굴 근육 필라테스인 페이셜 필라테스와 피부 속을 탱탱하고 탄력 있게 하는 스킨 액서사이즈로 나누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