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0 (금)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늘어진 눈꺼풀, 쌍꺼풀 수술로 해결되나요?"
성형외과 상담-"늘어진 눈꺼풀, 쌍꺼풀 수술로 해결되나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12.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민도원(민도원 성형외과 원장)

Q 안녕하세요, 선생님. 전 30대 초반의 주부입니다. 친구들은 제가 아무 말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얼굴이 부었냐, 졸리냐, 피곤하냐고 묻곤 합니다. 처음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는데 자꾸 들으니 걱정이 되어 곰곰이 까닭을 짚어보니 눈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는 쌍꺼풀이 없는 데다가 눈꺼풀이 조금 도톰한 편이거든요. 그리고 이제 나이가 들어서인지 눈꺼풀의 피부도 좀 늘어진 것 같고 조만간 결혼 전에 다녔던 회사에 재취업을 할 예정인데 좋은 인상을 주고 싶기도 해서 쌍꺼풀 수술을 할까 합니다. 그런데 겁이 나 선뜻 내키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 수술 방법이나 회복기간 등에 관한 설명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A 질문하신 분의 답답한 심정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취업 대란 시대에 좋은 인상을 만들어 면접에 대비하고 싶은 절박한 마음이 드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쌍꺼풀이 없는 눈을 어떤 사람은 졸려 보인다고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매서워 보인다고도 합니다. 심지어 멍해 보인다고 표현하는 서양인 의사도 있습니다. 그러니 우선 질문하신 분만의 문제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쌍꺼풀 수술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매몰법은 나이가 어리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많지 않고 눈꺼풀 피부가 얇은 경우에 매우 효과적인 시술 방법으로 약 30분 정도면 마칠 수 있습니다. 절개법은 질문하신 분처럼 눈꺼풀이 도톰하거나 눈에 지방이 많은 분, 나이가 많은 분, 또는 눈꺼풀에 흉이 있거나 또렷한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에 주로 이용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절개법은 부기가 오래 간다는 단점이 있으나, 지방을 제거하거나 처진 눈꺼풀을 처리하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절개법으로 시술하면 국소 마취를 하고 1시간 이내에 수술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3일 정도 지나 실밥을 뽑고 나면 다음날부터 세안을 할 수 있으며, 1주일 후에는 눈 화장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많은 분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이 바로 부기에 관한 것인데, 수술 후 3일째 되는 날까지는 점점 더 부어 오르다가 그 뒤에는 가라앉기 시작하여 1주일쯤 되면 어느 정도 진정됩니다.
얼마 전에 신문지상에 루키즘, 즉 외모 지상주의가 전 세계적인 흐름이라는 기사가 실렸더군요. 여성에게 있어 외모의 아름다움은 능력의 하나로 평가받는 시대라는 뜻입니다. 1시간의 고생으로 좋은 인상을 만들어 원하는 직업도 갖고 성공하는 여성이 될 수 있다면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