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0 (목)
 실시간뉴스
고현정·정용진 끈질긴 별거설에서 전격 이혼까지
고현정·정용진 끈질긴 별거설에서 전격 이혼까지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12.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정이 마침내 신세계그룹 부사장 정용진과 이혼을 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90년대를 대표하는 탤런트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다 재벌가 며느리가 된 후 세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아온 고현정이었다. 그동안 고현정·정용진 부부의 결혼생활 내내 ‘불화설’, ‘별거설’이 끊이질 않았었는데 두 사람이 이혼함으로써 소문이 사실로 확인된 셈이다.

고현정은 지난 11월 19일 9시에 남편 정용진을 상대로 이혼 조정신청을 냈으며 이날 오전 11시 양측 법정 대리인이 참석한 가운데 조정이 이루어졌다. 단 2시간여 만에 이혼이 성립된 셈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이혼 사유는 성격차에 따른 가정불화이며 정용진이 고현정에게 위자료 15억원을 지급하기로 되어 있다. 양육권은 정용진이 갖기로 했으며 고현정은 자녀에 대한 접견권을 인정받았다.
두 사람은 세인들의 지나친 관심을 피해 이혼조정을 통해 결별을 한 것으로 보인다. 통상 이혼 방법은 당사자가 이혼합의서를 작성, 판사 앞에서 이혼하는 ‘협의이혼’과 조정위원회 등을 통해 이혼 여부와 함께 위자료·재산분할 등을 결정하는 ‘이혼조정’, 정식 소송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이혼소송’ 세 가지가 있다. 고현정이 이 중에서 이혼조정을 택한 것은 이혼소송의 경우 지루한 법정 공방과 이에 따른 언론의 관심이 부담스럽고 협의이혼의 경우에는 재산이나 위자료, 양육권 등에 대한 법원의 명확한 해결을 기대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혼조정 신청도 통상 접수에서 조정위원회가 열리기까지 2~3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고현정의 경우는 사전에 조정 내용에 대해서 합의가 있었기 때문에 2시간 만에 이혼 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이다.


“포르쉐 자동차 도난 사건과 이혼과는 어떤 연관성 있나?”
언론을 통해 밝혀진 고현정의 이혼 사유는 ‘성격차에 따른 가정 불화.’ 하지만 이 내용은 너무나 추상적인 데다 화려한 연예계 생활을 뒤로하고 재벌가로 시집간 고현정이 성격 차이 때문에 이혼했다고는 믿어지지 않아 많은 의문점이 남을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과연 진짜 이혼 사유는 무엇인가?
우선 둘의 이혼이 소송이 아닌 조정을 통해 이루어짐으로써 과연 누가 이혼에 대한 책임이 있는지에 대한 것은 정확히 알 수가 없게 되었다. 정용진이 위자료 15억원을 지급하기로 했지만 조정으로 끝난 이혼의 경우 위자료를 물어준 쪽이 ‘유책 배우자’라고 볼 수만은 없다는 게 법조계의 시각이기 때문이다. 조정은 귀책 사유가 어느 쪽에 있는지 명확히 하지 않고도 당사자 간의 합의하에 얼마든지 위자료를 지급하고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특히 고현정이 위자료를 받고 양육권을 포기한 점으로 비추어 볼 때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잘못으로 이혼에까지 이르지는 않았다는 추측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