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10 (금)
 실시간뉴스
SEASON’S COOKING 원기 충전 버라이어티 여름 보양식
SEASON’S COOKING 원기 충전 버라이어티 여름 보양식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3.06.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초전복물회

준비할 재료
여러 가지 해초 1과 1/2컵, 전복 2마리, 동치미 무 1/6개, 배 1/4개, 통깨·소금 약간씩
국물 동치미 국물 2컵, 식초 3큰술, 매실청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전복은 옅은 소금물에 솔로 여러 번 문질러 씻어 깨끗하게 손질한 후 모양을 살려 썬다. 2 동치미 무와 배는 6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3 여러 가지 해초는 찬물에 담가 해감을 제거한 뒤 5cm 정도 길이로 썬다. 4 국물은 분량의 양념으로 간하여 살얼음이 얼 정도로 얼린다. 5 볼에 재료를 고루 담아 전복을 올리고 국물을 붓고 통깨를 뿌려 낸다.

cooking tip
전복의 내장을 따로 떼어 두었다가 영양죽을 끓일 때 사용하면 좋다. 국물은 살얼음이 얼 정도로 차갑게 내면 맛있다.

 

칠리크랩

준비할 재료
꽃게(중간 크기) 2마리, 튀김기름 적당량, 달걀 1개
칠리소스 식용유 2큰술, 다진 양파 1/2개분, 다진 마늘 2톨분, 생강즙 1작은술, 건고추 1개, 물 1컵, 토마토케첩 1큰술, 스리라차 소스 3큰술, 생바질 2장, 소금·설탕·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꽃게는 깨끗이 씻어 아가미를 제거하고 껍질과 살을 분리한다. 집게발은 칼등으로 두드려 부드럽게 한다. 2 수분을 제거한 꽃게를 껍질이 빨갛게 될 때까지 튀겨낸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 마늘, 고추, 생강즙을 넣고 볶아 행을 낸 후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고 끓인다. 4 ③에 튀긴 게를 넣어 간이 배도록 볶은 후 곱게 푼 달걀을 줄알치기하고 접시에 담아 바질을 채썰어 뿌린다.

cooking tip
스리라차 소스 구입이 어렵다면 달지 않은 칠리소스에 청양고추 다진 것이나 고춧가루를 넣어서 사용해도 된다.


궁중식 닭찜

준비할 재료
오골계 1마리, 달걀 1개, 불린 표고버섯·불린 석이버섯 3장씩, 불린 목이버섯 5장, 실고추·소금·후추 약간씩, 녹말물
(녹말 1큰술+물 2큰술)
닭육수 물 6컵, 대파 1대, 마늘 3톨, 생강 1쪽
닭살양념 소금·다진 파·참기름 1작은술씩, 다진 마늘 1/2작은술, 흰 후춧가루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오골계는 잘 손질하여 분량의 닭육수에 넣고 부드럽게 삶아 건져 육수와 분리한다.
2 발라낸 닭살에 양념을 한다.
3 불린 버섯을 곱게 채썰고 달걀은 곱게 풀어 체에 내린다.
4 냄비에 닭육수 4컵을 담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 후 표고와 목이버섯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5 끓어오르면 녹말물을 조금 넣고 약간 걸쭉하게 만든 후 닭살을 넣고 끓인다.
6 다시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달걀을 줄알치기한 후 석이버섯과 실고추를 뿌려 낸다.


수삼오렌지샐러드

준비할 재료
수삼 2대, 오렌지 1개, 양상추 3장, 비타민 1포기, 대추 3톨, 잣 1작은술
유자오렌지소스 유자청·레몬즙 2큰술씩, 오렌지 1/2개, 소금 1작은술, 올리브오일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수삼은 껍질째 솔로 문질러 씻어 5cm 길이로 어슷하고 얄팍하게 썬다.
2 오렌지 한 개는 과육만 발라내고 대추는 굵직하게 채썬다.
3 양상추와 비타민은 한입 크기로 뜯어 찬물에 담갔다 건진다.
4 ①, ②, ③의 재료를 고루 접시에 담고 잣을 뿌린다.
5 분량의 유자오렌지 소스 재료를 믹서에 곱게 갈아 ④에 부어 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