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25 (금)
 실시간뉴스
Jesus Christ Diet
(예수다이어트)
Jesus Christ Diet
(예수다이어트)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12.0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병 물리치고 체중을 줄여주는
Jesus Christ Diet(예수다이어트)

예수님도 다이어트를 했다? 믿거나 말거나 예수도 다이어트를 성실히 이행했다고 봐야 한다.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예수 다이어트는 채식과 괴일류를 기본으로 한 예수님의 다이어트 식단을 따르자는 것. 지저스 크리스트 다이어트는 각종 성인병을 막아준다.


패스트푸드점이 넘쳐나는 미국은 음식과 관련한 소송이 끊이지 않을 만큼 비만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그런 만큼 살을 빼기 위한 각종 다이어트 열풍이 몰아치고 있으며 급기야는 예수님까지 다이어트 비법에 등장했다.
최근 미국에서 화제를 모은 다이어트법은 예수님의 식사법. 이미 ?예수님은 무엇을 드셨을까(What would Jesus Eat?)?라는 제목의 책이 출간될 만큼 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한껏 고조된 상태이다.
예수님의 다이어트법을 강력하게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이는 의사이자 영양학자인 돈 콜버트 박사. 그는 현대인이 예수님의 식사법을 따르면 고혈압과 당뇨병 등의 성인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예수님이 지금의 세계에서 활동한다면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에는 손도 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예수님이 선택한 음식들은 올리브유와 신선한 야채 등 지중해 지방의 간단한 음식들이라고 밝혔다.

과일과 야채, 올리브유 중심의 식사

그가 말하는 예수님의 식사법은 곡물과 생선, 과일과 야채, 그리고 소량의 올리브유와 가금류의 고기, 포도주 등을 먹는 것. 그에 따르면 고기와 생선은 샐러드와 함께 먹고, 야채는 살짝 요리하고, 독하지 않은 와인을 마시면 심장병과 암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콜버트 박사는 이와 함께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녹색을 띤 사과와 자몽, 산딸기, 레몬, 라임, 키위 등의 음식을 먹을 것을 권한다. 땅콩 등과 같은 견과류도 좋다.
반면에 많은 건강 학자들은 동물을 불쌍히 여기던 예수님은 채식주의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에 따르면 예수는 채식과 함께 날음식을 먹었으며 우리 역시 요리한 음식을 멀리 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인다. 이들은 인간의 몸은 자신이 먹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살아 있는 날음식을 먹으면 우리의 몸은 생생한 활기를 얻게 된다고 말한다. 반대로 불에 익힌 죽은 음식이나 태운 음식, 냉동식품을 섭취할 경우, 그 음식은 우리의 몸과 마음과 정신을 갉아먹게 된다고. 때문에 이들은 야채와 과일을 즐겨 먹을 것을 권한다.
예수님이 채식주의자냐 아니면 고기를 먹었느냐에 차이는 있지만 예수님의 식이요법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중심으로 한 건강 식단임에는 틀림없다. 매일매일 이 식단을 유지하기 힘들다면 하루에 한 끼 저녁은 이 식단으로 먹어 보자. 꾸준히 한 달만 해도 달라진 피부와 변화된 몸의 라인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