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40 (금)
 실시간뉴스
BEAUTY STUDY 바캉스 피부 제자리로 돌리기
BEAUTY STUDY 바캉스 피부 제자리로 돌리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3.09.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TER CARE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기존의 뷰티 제품 이용으로 피부를 더 피곤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럴 때는 먹는 것, 바로 이너 뷰티에 신경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수분 보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피부 관리의 제1요소이며 물을 충분히 마시면 체내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이다. 또 멜라닌 색소 합성을 방지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도 좋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곤함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뛰어난 항산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비타민B5는 항스트레스 비타민으로 불릴 만큼 피로해소 및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피지를 억제해 여드름 생성을 방지하고 주름과 노화를 예방한다.
또한 히알루론산으로 지친 피부에 보습을 해주는 것도 필수.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무게의 1천 배의 수분을 보유할 수 있는 성분으로 피부 속에서 수분을 잡아주는데,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과 함께 그 양이 감소한다.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생기를 잃게 되므로 시중에 나와 있는 히알루론산 제품을 섭취하거나 보다 효과적으로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는 보습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1 아쿠아 프러스 이엑스 수분공급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었고 콜라겐의 함유로 탄력과 건조한 피부 개선에 좋은 이너 뷰티. 550mg*60 6만원 뷰티인 2 하이드레이팅 젤 체내 보습인자인 고농축 히알루론산이 피부 세포 속 즉각적인 수분 충전은 물론 24시간 동안 수분을 머금을 수 있게 돕는다. 50g 3만6천원 뉴트로지나 3 오렌지 블라썸 토너 에코서트 인증 유기농 오렌지오일의 풍부한 상큼함을 담은 산뜻한 제형의 토너. 375ml 2만8천원 아로마티카 4 시트러스 콜라겐 콜라겐과 비타민C가 듬뿍 담긴 마시는 콜라겐 한 병이면 하루 6000mg의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 500ml*10개입 2만7천원 오르비스 5 후르츠 콜라겐 새콤달콤한 프루츠 콜라겐 한 병으로 체내의 콜라겐 생산을 도와주는 비타민C 500mg을 배합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이너 뷰티. 500ml*10 2만7천원 오르비스


MOISTURE CARE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것은 보습. 바캉스 후 피부는 매우 지쳐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폭탄 관리보다는 보습을 기본으로 차근히 나머지 관리를 해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진정 우선 열에 의한 자극으로 달아오르고 늘어진 피부의 안쪽까지 스며든 열기부터 빼야 한다. 차가운 제형의 스킨케어 제품 혹은 냉장고에 보관한 제품 등을 화장솜에 듬뿍 적셔 팩처럼 피부에 10분 정도 얹어두면 자극 없이 각질이 불어나 제거가 쉽고 피부 컨디션이 단시간에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갑자기 너무 차가운 기운이 닿게 되면 급격한 온도차로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으므로 급냉찜질보다는 단계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기 위해 피부 온도를 서늘하게 유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수분 생활 속에서도 가습 환경을 조성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늘 예방하면 손상된 피부가 빨리 재생할 수 있다. 다만 잦은 수분 미스트 사용은 오히려 건조한 피부를 만드는 경향이 있으므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뿌리게 된다면 반드시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주듯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수분 크림을 수시로 발라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말 것.
미백 자외선 차단제를 열심히 발랐지만 강렬한 햇볕 때문에 피부가 얼룩덜룩 그을려 속상한 경우가 많다. 이미 그을린 피부는 하루아침에 다시 하얗게 돌아올 수 없지만 꾸준한 관리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비타민B5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탁월한 각질 제거 및 피부 손상 예방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이므로 화이트닝 등 스폐셜 케어는 바캉스 후 2주 정도가 지나 어느 정도 피부가 진정된 다음에 실시해야 무리를 주지 않고 효과도 빠르다.


1 이드라젠 네오캄 에센스 식물성 복합체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여 표피를 건강하게 하고 프렌치 로즈와 화이트 자스민이 피부 오염 요소로부터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30ml 9만2천원 랑콤 2 워터 풀 트리플 스토리 앰플 기존 발효 보습 효능에 산소 함유 불소계 오일을 33% 더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의 열을 내리고 즉각적으로 청량감을 부여한다. 15ml*3 13만원 숨 3 호프 인 어 자 지성 피부용 아시아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수분 크림으로 가벼운 젤 타입의 텍스처가 바르자마자 흡수되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매끈하고 윤기 있는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60ml 4만5천원 필로소피 4 다비 모이스처 리바이탈라이징 젤크림 강력한 항산화 효과의 보습 젤 크림으로 피부 본연의 보습력과 탄력을 강화하여 건조한 피부에 근본적인 촉촉함을 부여한다. 60ml 6만5천원 다비 5 화이트 프로그램 바이오제닉 파우더 앰플 비타민C의 강력한 미백 효과 파우더와 피부 재생 앰플의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로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를 만드는 6주 프로그램. 7.7g*6 15만원 헤라

POOL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는 수영장은 그만큼 많은 균이 존재하기 때문에 피부 방어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뿐 아니라, 물에 들어 있는 각종 소독제는 피부 건조의 주범이다. 따라서 물놀이 후에는 몸에 남아 있을 각종 화학성분이 말끔히 제거되도록 미지근한 물로 클렌징을 한 뒤 보습 제품을 발라 빼앗긴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갑게 보관한 마스크 팩을 활용하거나 천연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달걀흰자 팩을 하는 것도 좋다. 특히 턱과 볼은 다른 부위에 비해 더 많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영양크림이나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야 하고 보디 역시 산뜻한 보습제를 구석구석 바르는데 팔꿈치나 무릎 등 건조한 부위는 더 꼼꼼히 신경 써야 한다. 만약 수영을 한 뒤 피부에 이상 증세가 느껴진다면 곧바로 피부과에 가는 것이 좋다.

1 젤리 아쿠아리스타 해양성 수퍼 항산화 성분 아스타잔틴에 미세 라이코펜을 추가로 배합한 고보습 안티에이징 에센스. 40g 10만8천원 아스타리프트 2 인텐시덤 리치 에센스 특허 성분 NecroX TM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메도우폼 씨 오일이 피부를 매끈하게 하며, 젤 네트위크에 담긴 보습 및 영양성분이 피부를 감싸주는 고보습 에센스. 30ml 3만5천원 더마리프트 3 가든 토마토 토너 천연 과산 함유로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피부의 묵은 각질 제거하며 피부의 pH인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을 돕는 토너. 236ml 3만6천원 버츠비 4 바디 클리어 아크네 워시 저자극의 부드러운 거품이 과다 피지와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매끄러운 보디로 가꿔주며 상쾌한 사용감과 티트리향 등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200ml 2만1천원 고운세상 5 뉴 스웨덴 에그팩 스웨덴 전통 미용 요법인 달걀흰자 팩을 기초로 만든 제품. 모공수축 및 탄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15g 3천원 빅토리아 코리아

 

SEA
바닷물에 함유된 염분과 여러 번 덧바른 자외선 차단제의 자극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에 스크럽 제품 사용은 절대 금물. 만약 하얀 백사장에 반사된 강렬한 햇빛을 받아 각질이 벗겨지는 화상을 입었다면 억지로 벗기거나 때를 밀지 말아야 한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스펀지에 워셔블 클렌징 크림이나 폼 클렌징을 묻혀 염분을 충분히 씻어내고 붉어진 부위에 오이나 감자를 얇게 썰어 올려두거나 생알로에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 뒤 팩을 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