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35 (금)
 실시간뉴스
칡 대추차 다이어트
칡 대추차 다이어트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1.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만에 113kg에서 73kg으로
칡대추차 다이어트의 비밀을 밝히다“식욕을 억제하는 비법 중의 비법”

배가 고파 먹는 음식은 쉽게 살찌지 않는다. 문제는 배가 고프지 않아도 끊임없이 먹을 것을 찾고, 먹어도 먹어도 허하게 느껴지며, 분명 배가 부른데도 계속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어치우는 폭식이다.
얼마 전 한 TV 건강 프로그램에서는 고등학생이 폭식을 막는 비법으로 칡대추차를 마셔 3개월 동안 무려 40kg에 이르는 살을 뺐다고 해 화제가 되었다. 하루 여섯 끼를 먹고, 한 끼당 밥 여섯 공기를 먹었다는 이 학생의 몸무게는 113kg. 평소 식욕이 좋다 못해 피자를 먹을 때면 한번에 라지 사이즈 서너 판을 먹고, 치킨은 두세 마리를 먹으며, 라면에 족발을 넣어 먹는 습관성 폭식증을 갖고 있던 그가 식욕을 단번에 없애고 73kg이라는 가벼운 몸매를 되찾은 비결은 바로 칡대추차였다.
“칡과 대추를 씻어 햇볕에 바짝 말린 후 물에 끓여 마셨어요. 그랬더니 폭식증이 없어지더라고요. 제가 살이 찌니까 조금만 운동을 해도 지치고 의욕이 없었는데 이 차를 마신 후에는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욕구도 생겼어요.”
몸에 열이 많은 것을 걱정하던 엄마가 권해주었다는 칡대추차를 마시면서 그는 살이 빠지는 것 외에도 스트레스가 낮아져 정서적으로도 안정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한다. 실제 칡과 대추에 들어 있는 무기질은 스트레스를 없애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주의할 부분은 칡대추차가 아무에게나 좋은 음식이 아니라는 것. 체질로 봤을 때는 태음인이 먹어야 좋으며 다른 체질의 사람들이 마실 때는 식욕을 더 증가시키거나, 소화 장애와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위염이 있는 사람들은 소화 장애와 구토 증세를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칡대추차
재료 물 3ℓ, 칡 30g, 대추 8알
만드는 법 1 물 3ℓ에 칡 30g, 대추 8알을 넣고 끓인다. 2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2시간 정도 끓인다.
3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인 후 식힌다.
복용법 물 대신에 수시로 마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