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40 (목)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유방 확대술에 대해 알고 싶어요."
성형외과 상담-"유방 확대술에 대해 알고 싶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1.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민도원(민도원 성형외과 원장)

Q 31세의 직장 여성으로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출산과 수유 이후 처녀 때보다 가슴이 작아 옷을 입어도 별로 멋이 없고, 여름에 수영장을 가기가 싫을 정도로 콤플렉스가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 숙원 사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유방 확대술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미의 기준이 시대와 사회마다 다르듯이 아름다운 가슴에 대한 생각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성의 가슴에 대한 미의 기준은 많은 변화가 있었고 르네상스 시대의 명화들 속의 여인들을 보면 어느 화가나 대부분 크고 풍만한 가슴의 여인을 그렸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형외과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가슴은 엉덩이 둘레보다 10cm 정도 작은 크기로 흉골 절흔에서 각 유두까지의 거리가 18∼22cm 정도의 정삼각형을 이루며 바깥으로 약간 봉긋하게 솟아 오른 모양입니다.
유방 확대술은 60년대 이후 실리콘겔 삽입물이 개발되어 체계적으로 많은 시술이 행해졌습니다. 그러나 실리콘의 유해 여부가 논란이 되면서 결국은 미국의 FDA 승인이 취소되었고 우리 나라에서도 유방 확대술에 실리콘겔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후 인체에 무해한 생리적 식염수 백을 이용하게 되었고, 모델 이승희의 등장으로 유방 확대술은 다시 널리 행해지게 되었습니다. 유방 확대술은 전신 마취로 시행하게 되며 수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겨드랑이를 절개하여 대흉근 아래에 생리적 식염수 백을 삽입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미혼여성이 이 수술을 받아도 결혼 후 수유에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여성들이 가장 하고 싶은 성형 수술이 유방 확대술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가슴은 곧 여성을 상징하며 풍요를 의미하고 푸근한 어머니의 품속을 연상시킵니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 몸매가 드러나고 노출이 있는 옷차림의 여성이 눈에 띄게 됩니다. 물론 미학적으로 보았을 때 가슴이 크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며 가슴 역시 몸 전체와 균형이 맞고 조화된 곡선미를 이룰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가슴이 작다고 해도 몸 전체와 균형미를 이루고 있다면 개성미를 강조하는 현대에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슴이 너무 작아 고민인 여성은 유방 확대술로 해결할 수 있는데, 시술은 전신 마취를 한 다음 약 2시간이 걸리고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주의 사항이라면 수술 후 약 2주일은 어깨보다 높게 팔을 들지 않도록 하고 약 한 달 동안은 과격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술 후 마사지를 열심히 해야 자연스러운 가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