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5 (목)
 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주름이 많은 경우에는 어떤 시술을 받으면 좋은가요?"
피부과 상담-"주름이 많은 경우에는 어떤 시술을 받으면 좋은가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1.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최광호(초이스피부과 성형외과 원장)

Q 평소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데요. 아무래도 얼굴에 있는 주름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특히 눈가 주름과 잔주름이 심한데 저처럼 얼굴에 전체적으로 주름이 많은 경우에는 어떤 시술을 받으면 좋은가요?

A 주름이 생기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은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면 세포 기능이 떨어지면서 진피에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외부로부터 피해를 쉽게 받게 되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주름은 수분을 유지하는 히알루론산의 감소로도 발생하는데 얼굴의 주름은 실제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게 하여 많은 여성들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주름 치료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문의하신 분처럼 얼굴 전체에 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메소 보톡스가 적합하겠습니다. 최근 등장한 메소 보톡스는 기존의 보톡스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것으로 보톡스가 부분적인 주름에 적용이 가능했다면 메소 보톡스는 안면 근육 전체에 극소량의 보톡스를 주사하여 얼굴 전체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아주 미세한 주름까지도 잡아낼 수 있어 얼굴 전체의 주름을 치료하는 데는 안성맞춤인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두 달 동안은 2주에 한 번 정도, 그 다음 석 달 동안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메소 보톡스 주사를 맞고 노화의 상태나 정도에 따라 6개월이나 1년에 한 번 맞으면 팽팽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통증과 부작용이 거의 없어 누구나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IPL’은 진피의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성을 높여주어 한층 젊어 보이게 합니다. 단일 파장을 내는 레이저와 달리 ‘IPL’은 복합 파장의 빛을 방출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한꺼번에 치료해줍니다. 3∼4주 간격으로 5회 정도 ‘IPL’을 반복하게 되면 주름은 물론 안면 홍조증이나 주근깨, 기미 등의 색소 질환이 개선되고, 모공의 수축으로 피부가 탄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함께 스킨 스케일링이나 로테이션 필링을 병행하면 효과적입니다. 스킨 스케일링은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강도의 AHA나 AFA성분의 필링제로 피부의 각질층과 표피 상부를 벗겨내는 얕은 화학 박피술입니다. 잔주름은 물론 모공, 기미, 주근깨 등에 효과적이며 시술 직후에도 화장과 세안이 가능합니다.
아주 예민한 피부에는 로테이션 필링을 시술하고 있습니다. 4가지 천연 성분을 사용하는 로테이션 필링은 피부에 따른 맞춤형 필링으로 스킨 스케일링과 마찬가지로 시술 후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