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10 (금)
 실시간뉴스
산부인과 상담-"이쁜이 수술이 어떤 수술인가요?"
산부인과 상담-"이쁜이 수술이 어떤 수술인가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1.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이철호(레쥬베 산부인과 원장)

Q 40대 초반의 주부입니다. 나이 때문인지 평소 남편과의 잠자리에서 오르가슴을 느낄 수가 없는데 제 고민을 들은 친구가 ‘이쁜이 수술’을 권하더군요. 이쁜이 수술이 어떤 수술인가요? 수술 방법과 회복기간 등을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A 생각보다 많은 여성들이 잠자리에 관한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극히 개인적이고 성에 관련된 문제라는 점에서 말을 못하고 혼자서만 애를 태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성의 성 기능이 떨어지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원인으로는 임신과 출산을 들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 동안 방광 및 질 주위의 근육들은 태아의 무게를 지탱하게 되고, 태아가 산도를 통해 나올 때도 질을 비롯하여 방광 및 항문 주위를 감싸고 있는 괄약근도 함께 이완되는데, 문제는 출산 후 원상 회복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잦은 성 관계나 노화의 현상으로 방광 및 항문, 그리고 질 주위의 근육이 점점 탄력성을 잃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부부간의 성생활에서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질 벽의 마찰력과 G-spot에 대한 자극이 떨어지고, 늘어진 질을 통한 세균 감염의 증가와 재채기, 줄넘기 등 복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상황에서 소변이 나오게 되는 요실금 증상까지도 나타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성생활에 자신감이 없어지고 성교 기피 현상까지 발생되어 결국 부부간의 심각한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하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 ‘이쁜이 수술’이라 불리는 시술인데 기존의 이쁜이 수술은 질과 회음부의 발달된 혈관으로 출혈이 많았고 수술시 좁은 시야로 인하여 완벽한 수술이 불가능했고 방광과 대장의 손상을 일으킬 우려도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레이저 부인 성형술, 즉 LVR(Laser Vaginal Rejuvenation)이 많이 시술되고 있습니다. LVR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질에 구조적 변화가 생긴 분들에게 여성으로서의 성적 느낌과 성감을 극대화 시켜주기 위해 고안된 수술입니다.
수술 방법은 성감을 극대화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기관인 질의 바깥 1/3부위의 근육과 근막을 위아래로 단단하게 고정시키고 재건하며 늘어진 질 점막을 위아래로 얇게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수술은 질의 내외 직경을 처녀 때의 크기로 줄여 주므로 성적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상의 수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1∼2시간 정도로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되며 외래에서 치료가 가능합니다. 수술 후 상처가 아무는 데는 약 6주가 소요되는데 이 기간에는 잠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