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웰빙 뷰티 자·연·주·의 LifeStyle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웰빙 뷰티 자·연·주·의 LifeStyle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1.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웰빙 뷰티 자·연·주·의

Well-being LifeStyle
요가, 유기농 화장품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것이 웰빙 라이프의 기본

01 _ 유기농 제품으로 만든 천연 화장품을 사용한다
천연 화장품은 인공 향이나 염료를 넣지 않거나 최대한 줄여 만들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유기농 재료로 만든 오가닉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 보자. 집에 있는 천연 재료를 이용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것도 좋다.

02 _ 집 안에 자연을 들인다
화초를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관엽수의 잎을 화병에 꽂아두거나 포푸리를 말리는 등 원예테라피로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 보자. 녹색식물을 보면 심신이 안정되고 알파파가 증가하며 긴장과 통증 시 증가하는 델타파가 줄어든다고 한다.

03 _ 요가와 명상을 즐긴다
요가는 심신의 평온과 함께 안 쓰는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조깅이나 헬스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심신에 안정을 주는 요법이다. 명상에 잠기는 것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올바른 명상은 수면의 3배 정도의 휴식 효과가 있다고 한다. 페퍼민트, 로즈메리, 라벤더 향이 함유된 향을 피워 아로마테라피와 함께하면 힐링 효과가 더욱 크다.

04 _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
일상에서 섭취하는 음식으로 더 나은 컨디션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생활에 활력과 에너지를 주는 두 가지 요소 단백질과 비타민을 잘 이용하는 것이 그 기본. 영양 흡수가 활발한 아침이나 점심때는 콩, 달걀, 생선, 닭고기 등을 섭취해 두뇌 회전으로 이어지는 몸의 순환을 돕게 한다.

05 _ 영양 보충용 식품으로 건강을 챙긴다
식생활에서 결핍되기 쉬운 미량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을 섭취해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 위의 왼쪽 식품은 롯데제과의 ‘헬스원 허브 슬림’으로 운동 부족으로 균형이 깨진 장내 환경 개선과 황산화 작용으로 피부 관리에 좋은 효과를 준다. 오른쪽 식품은 허벌 라이프의 ‘데일리 에센셜즈’로 건강에 필요한 13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다.

06 _ 부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은 삼간다
웰빙 뷰티에서 중요한 것은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것. 진한 메이크업으로 인위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보다는 천연 보습 팩으로 피부 자체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할 경우에도 투명한 메이크업으로 피부가 편하게 쉴 수 있도록 해준다.

Well-being Beauty Care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정신까지도 아름답게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