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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 뛰고… 이젠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먹고, 뛰고… 이젠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05.12 17: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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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과연 비만일까?
우리가 손쉽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체중 비만 측정법에는 체질량 측정법과 이상 체중 측정법이 있다. 가장 간편한 계산법은 이상 체중 측정법. 여자는 (키-100)0.85로, 남자는 (키-100)0.9로 계산해서 나온 수치를 이상 체중으로 본다.
체질량 지수는 Body Max Index(BMI)라 불리며 비만 정도를 판단하는 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지표. 신장을 미터(m)로 환산한 뒤 제곱 한 값을 체중으로 나누었을 때 나타난 수치를 말한다. 이 수치가 18.5 미만이면 저체중, 18.5~22.9 정도이면 정상, 그리고 그 이상이면 과다체중으로 판단한다.

PART 1 걷고, 뛰고, 문지르고… 운동 & 마사지 다이어트

이제 곧 다가올 여름이 두렵다. 올 여름에는 얇은 슬리브리스 한번 입어봐야 하지 않을까?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땀 흘리는 운동. 열심히 걷는 것부터 신나게 춤추기까지… 누구든지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효과 만점의 운동만 따로 모았다.

1 워킹 다이어트

소박하지만 효과 만점인 워킹 다이어트. 워킹은 근육의 3분의 2를 사용하는 전신 운동이다. 그래서 몸이 골고루 예뻐질 뿐만 아니라 여러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한 근육만 집중적으로 사용했을 때보다 피로감이 훨씬 덜하다. 워킹은 그냥 걷는 것보다는 빠르게 걸어야 효과적이다. 양손에 가벼운 아령이라도 들고 팔을 휘두르며 걸으면 효과는 두 배가 된다. 지방이 연소되려면 적어도 20분 이상 지나야 하므로 20분 이상 운동을 한다.


2 배드민턴 다이어트

화창한 날씨가 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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