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10 (토)
 실시간뉴스
젊음을 약속하는 자연의 선물
젊음을 약속하는 자연의 선물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3.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음을 약속하는 자연의 선물 "석류"


석류로 갱년기 장애를 막자!다른 여성들에 비해 젊음을 오래 유지하며 갱년기 장애도 거의 겪지 않는다는페르시아 만의 중년 여성들. 그 비결은 페르시아 만에서 많이 나는 석류에 있었다.석류는 자연이 여성에게 준 최상의 선물이다.

석류는 진홍색 껍질을 벗기면 적색의 알맹이가 빼곡히 들어 있어 마치 루비가 들어 있는 듯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봄철 잎이 돋을 때는 붉은빛을 띠고, 초여름에 꽃이 피고 열매를 맺어 가을에 붉게 익는다. 열매의 모양이 독특하고 꽃 또한 재미있게 생겼다. 이 석류가 왜 여성에게 좋은 것일까.
인체의 여러 호르몬 가운데서도 여성 호르몬은 여성을 여성답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호르몬이다. 여성의 난포에서 분비되는 이 여성 호르몬을 에스트로겐이라 하는데, 석류의 씨 부분에 에스트로겐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석류를 찾는 여성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 에스트로겐은 자궁과 유선의 발육, 내막의 증식 등을 담당하고 있어,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면 여성의 생리 기능에 문제가 생긴다. 중년 여성의 갱년기 장애도 그 중의 하나로 장기적으로 에스트로겐이 결핍되면 골다공증 등 각종 성인병에 걸리기 쉽다.
이처럼 에스트로겐 결핍 증상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합성 에스트로겐을 투여하는 것도 좋지만, 부작용이 심해 장기적으로 사용해도 안전성이 높은 에스트로겐 물질을 자연에서 구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석류가 가장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석류는 껍질 또한 한방에서 이질, 장염 등의 약재로 사용하고 있다. 석류 껍질 40g에 흑설탕 20g과 물을 넣고 2시간쯤 약한 불에 끓여서 하루 2회로 나눠 먹으면 장염에 매우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석류를 원료로 한 여러 식이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 시중에서 구하기 쉽다. 석류 엑기스는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지만,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하루에 300㎖가 넘지 않게 먹는 것이 좋다.

석류당근주스
쫚 재료 _ 석류, 당근 쫚 만드는 법 _ 1 당근을 반 개 씻는다. 2 석류 열매를 2개 까서 씨까지 함께 넣는다. 3 물을 소주잔 2잔 정도 넣는다. 4 믹서기에 넣고 함께 간다. 쫚 복용법 _ 아침저녁으로 마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