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보톡스를 대신할 수 있는 실과 바늘로 하는 주름 제거술이...
성형외과 상담-보톡스를 대신할 수 있는 실과 바늘로 하는 주름 제거술이...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3.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_ 이원석(이원석 성형외과 원장 www.prettyko.com )

Q주름살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40대 중반 여성입니다. 작년에 보톡스를 맞은 적이 있는데, 6개월마다 맞으려니 귀찮더군요. 또 이마나 입가 팔자 주름은 보톡스로는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최근엔 보톡스를 대신할 수 있는 실과 바늘로 하는 주름 제거술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것인지, 지속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A최근 실과 바늘만으로 주름을 제거하는 ‘매직 주름 제거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직 주름 제거술’은 나선형 돌기가 있는 특수한 실을 이용하여 늘어진 피부의 겉은 물론이고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 속 특수층(SMAS)까지 함께 끌어올려 주름을 제거해줍니다. 피부의 겉과 속에 동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는 시술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간단하게 주름을 제거할 수는 있지만 지속 기간이 6개월로 짧아 경제적인 문제와 불편함을 많이 호소합니다. 그에 비해 ‘매직 주름 제거술’은 보톡스처럼 간단한 시술로 보톡스의 6배 이상인 4∼5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최근 많이 시술받고 있습니다. 또한 칼로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수술 흔적이나 흉터가 남지 않습니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없애는 것이므로, 움직임이 많은 눈가나 입가의 표정이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직 주름 제거술은 자연스러운 표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마, 눈꼬리, 잔주름은 물론 입가 팔자 주름, 이마 주름 등 보톡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굵은 주름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늘어진 뺨을 당겨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직 주름 제거술은 시술 시간이 30분으로 간단하지만, 정교한 기술을 요하므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