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00 (금)
 실시간뉴스
발아현미를 먹는 이유
발아현미를 먹는 이유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4.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아현미를 먹는 이유"


.잘│먹│고│잘│살│자다이어트와 변비, 암 예방 효과까지…
발아현미를 먹는 이유“소화와 조리의 어려움 등 현미의 단점을 보완한 영양 식품” 현미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소화가 어렵고 조리가 복잡해많은 이들에게 외면당해 온 것이 현실. 싹을 틔워 먹는 발아현미는 이러한 현미의 단점을 보완한 영양 식품으로요즘 몸 생각한다는 주부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다.
글 _ 이경선 기자 사진 _ 조준원 기자 도움말 _ 장세순(태초발아현미)

빙 바람이 몰아치고 있는 요즘 세상에서 주부들의 최대 관심사는 먹거리다. 몸은 자신이 먹는 음식으로 만들어진다는 생각에 하나를 먹더라도 잘 먹어야 한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그러다 보니 유기농 식품과 친환경 농산물 등 몸에 좋다는 음식물들이 진열대를 채우고 있고, 검은콩 우유와 녹차 우유 등 예전에는 찾아 볼 수 없는 식품들도 속속들이 개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높은 영양가와 다이어트 효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식은 발아현미로 이로 만든 햇반과 고추장, 우유 등 다양한 식품들이 나올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PART 1 이래서 발아현미를 먹는다
현미에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색깔이 좋지 못하고 맛이 없다는 단점으로, 조리가 복잡하고 딱딱한 겨 층에 쌓여 있어 소화가 어렵다는 이유 때문에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환영받지 못해 왔다. 발아현미는 이러한 현미의 여러 단점을 보완한 식품으로 이것은 말 그대로 싹을 틔운 현미이다.
발아현미는 쌀의 영양 혁명이라 불릴 정도로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을 듬뿍 함유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발아 과정 중에 소화 효소가 200~300배 증가해 겨 층이 부드러워져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위장 장해 없이 소화가 잘되며 밥맛도 좋아진다.
소화가 잘되고 영양 흡수율이 높아짐
현미의 겨 층에는 철분과 아연,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및 비타민이 풍부하다. 하지만 현미는 피친산이라는 성분에 의해 단단히 둘려싸여 있어 소화 흡수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다. 현미를 발아시키면 피친산이 변화되어 미네랄의 흡수율이 3~4배로 높아지고 비타민의 활성도 증가한다. 또한 위장 장해가 없어지고 소화가 잘되는 형태로 변화하게 된다.
이외에도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 단순한 형태로 보관되던 영양소들이 효소의 작용으로 비타민과 아미노산, 옥타코사놀, 감마오리자놀 등과 같은 다양한 고급 영양소로 변환되고, 새싹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효소로 일부 분해하여 당화하거나 저분자화시켜 단맛을 내 맛을 좋게 한다.
풍부한 아미노산 함유
현미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약 7% 함유되어 있는데 현미가 발아될 때는 이 성분이 효소에 의해 아미노산으로 전환된다. 아미노산은 인체의 근육을 만들고 호르몬 등을 만드는 원료로서 건축으로 비유하면 벽돌이나 시멘트에 해당되는 매우 귀중한 성분이다. 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발아현미를 먹게 되면 건강에 큰 보탬이 된다.
동맥경화 예방
발아현미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산과 리놀레산이 풍부하다. 필수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외부의 식품에서 보급하지 않으면 안 된다. 리놀산과 리놀레산은 혈액이나 혈관 벽에 달라붙어 있는 나쁜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