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55 (토)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수술하지 않고 주름살을 제거할수 있는 방법
성형외과 상담-수술하지 않고 주름살을 제거할수 있는 방법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4.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_ 이원석(이원석 성형외과 원장 www.prettyko.com )

Q안녕하세요. 세월은 피할 수 없는지 얼굴의 주름 때문에 고민인 중년 여성입니다. 얼마 전 친구가 안면거상술로 주름을 제거했는데, 회복 기간도 너무 길고, 흉터도 많이 남는다고 들었어요. 주름을 없애고 싶긴 한데, 얼굴에 칼을 대는 것이 무섭고, 흉터가 남는 것도 싫어서 수술을 선뜻 결정하기가 싶지 않네요. 수술을 하지 않고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흉터나 부작용도 없는 시술법은 없을까요?


A세월이 흐름에 따라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과정입니다. 물론 보다 젊고 활기차게 살고 싶은 욕망도 당연한 것이겠지요.
예전엔 주름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피부를 절개하고 당겨서 늘어진 피부를 잘라낸 뒤 봉합하는 안면거상술을 많이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전신 마취를 해야 하고 피부를 절개해야 하므로 부담스럽다는 분이 많습니다. 수술 시간은 약 2~5시간 정도이고, 회복 기간이 보름에서 두 달 정도로 긴 것도 선뜻 수술하기 꺼려지는 이유였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매직 주름 제거술’로 많이 시술하고 있습니다. ‘매직 주름 제거술’은 실과 바늘만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부분마취로 이뤄지고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에 간단히 시술할 수 있습니다.
‘매직 주름 제거술’은 특수 제작된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하여 주름을 펴주는 원리입니다. 피부는 겉뿐 아니라 피부 속의 구성 물질까지 함께 노화되므로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의 특수층(SMAS)까지 같이 끌어올려 줘야 하는데 ‘매직 주름제거술’이 효과가 좋습니다. ‘매직 주름제거술’은 실과 바늘만으로 주름을 제거하므로 칼로 피부를 절개할 필요가 없어 수술 자국이나 흉터도 남지 않고, 피부가 괴사하는 등 부작용도 거의 없습니다.
‘매직 주름제거술’은 이마를 비롯한 얼굴 전체에 시술 가능하며, 특히 움직임이 많은 눈가나 입가의 주름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속기간은 4~5년 정도로 안면거상술과 비슷하며, 30~50대의 일반적인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이 시술법은 매우 정교한 기술을 요하므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진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