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45 (금)
 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기미, 주근깨, 잡티제거
피부과 상담-기미, 주근깨, 잡티제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4.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_ 김태은(은피부과 원장)

Q두 아이의 엄마인 30대 직장 여성입니다. 아이 임신 때마다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 기미가 작년 바캉스 때 더 진해졌어요. 거울을 볼 때마다 짜증이 나고 우울해요. 게다가 전에 없었던 주근깨, 잡티까지 생겨서 피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직장생활에서 사람들 만나기가 꺼려질 정도예요. 확실한 치료 방법은 없을까요?


A 기미가 많으면 우선 인상이 어두워 보이고 나이도 더 많이 들어 보이지요. 기미나 주근깨는 피부 미용에 특히 민감한 여성들에게 잘 나타나 문제가 되는데 이는 여성 호르몬이 멜라닌 색소 형성과 관련이 깊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전적 소인도 관여됩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이 피부에 남기고 간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피부의 부분적 검은 얼룩들에 대한 피부의 과색소 문제는 이들이 그대로 자리잡기 전에 조속히 치료, 관리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주근깨를 완전히 빼고자 할 때는 색소 분해 레이저를 1회 혹은 2회 정도 해주면 간단히 치료됩니다. 그러나 레이저 치료 후에는 딱지가 앉기 때문에 직장생활과 화장에 지장이 없게 치료를 하려면 IPL(intensed pulse light) 시술을 권합니다.

IPL 시술이란
복합적인 다파장의 빛으로 피부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한꺼번에 개선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IPL 시술을 매회 거듭할수록 주근깨, 기미, 잡티 등의 색소 문제가 개선이 되어 얼굴이 환하고 깨끗하게 됩니다. IPL 시술은 얼굴 전체를 치료하는데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3∼4 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반복 시술을 받게 됩니다. IPL은 복합적인 다파장의 빛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파장의 빛은 색소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파장의 빛은 혈관 문제를 해결해서 안면홍조나 모세혈관 확장이 개선되며, 또 어떤 파장의 빛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줘서 모공이나 피부 탄력을 좋게 하며, 심지어는 얼굴에 난 잔털까지 없애주게 됩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IPL 시술은 전반적인 얼굴의 피부 문제를 한꺼번에 개선시켜 맑고 깨끗한 피부로 변신시켜주는 것입니다. 기미, 주근깨 시술동안이나 그후에도 뒷관리의 상태에 따라 재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2∼3개월 동안은 피부과 전문의가 처방한 약제와 화장품을 병용하여 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치료를 받는 자세가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