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0 (금)
 실시간뉴스
출혈, 통증, 부작용 걱정 없이 인상을 바꾼다
출혈, 통증, 부작용 걱정 없이 인상을 바꾼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4.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혈, 통증, 부작용 걱정 없이 인상을 바꾼다
돌출입 잇몸윤곽술,광대뼈 축소술, 사각턱 수술

퉁명스럽고 화 난 듯해 보이는 돌출입을 단 한번의 수술로 교정하면서 갸름하고 예쁜 턱선, 오똑한 코, 예쁜 입술선까지 갖는 법이 있을까? 평면적이고 넓적한 둥근 얼굴, 각이 져서 강한 인상을 주는 얼굴을 조그맣고 입체적인 얼굴로,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꾸고 싶은데 출혈이나 통증, 부작용 때문에 엄두가 안 난다. 뾰족한 방법이 없을까? 물론 이런 걱정 없이 한 번의 수술로도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세 가지 안면윤곽술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말 _ 설재윤 (성형외과 전문의)

출입 교정은 물론 턱선과 코, 입술선까지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잇몸(돌출입)윤곽술

단 한번의 수술로 턱선과 코 모양, 입술선까지 부드럽고 섬세하게 만들 수 있는 잇몸윤곽술은 그 탁월한 미적 효과로 가장 예술적인 성형술 중 하나다. 잇몸윤곽술이 필요한 돌출입은 다음과 같은 자가진단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흔히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일정 길이 이상의 잣대를 코와 앞턱 중앙에 걸쳤을 때, 입술이 튀어나와 그 연장선에서 돌출되면 돌출입이라고 할 수 있다. 새 부리처럼 튀어나온 돌출입은 입술이 두꺼워 보이거나 가만히 있을 때도 치아가 보이고 웃을 때 잇몸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돌출입은 상대적으로 코가 낮아 보이거나 아래턱이 짧아 보이는 게 보통이어서 미용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다.
이와 같은 돌출입의 경우, 잇몸윤곽술을 받게 되면 단 한번의 수술로도 기대 이상의 놀라운 변화를 맛볼 수 있다. 우선 돌출된 입이 들어가면서 옆 얼굴 선이 예쁘고 부드럽게 변한다. 뿐만 아니다. 잇몸윤곽술을 시술받으면 코가 훨씬 높아 보이고 코기둥이 길어져서 혹 코 수술을 받은 게 아닌가하는 착각이 들 정도다. 돌출입 때문에 무턱처럼 보였던 아래턱선도 살아나면서 주변 얼굴과 조화를 이루게 되어 주변에서 사각턱 수술을 받은게 아닌가하는 의심의 눈초리를 받는 경우도 있다. 수술 후 돌출된 잇몸뼈가 올바른 위치에 자리잡게 되면 주변 조직들에도 많은 영향을 주어 입술선, 턱선, 코끝이 예쁘게 살아나면서 전체적인 인상은 지적이면서도 세련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된다.

수술 후 볼 처짐 현상 없이
갸름한 얼굴로 바꿔주는 광대뼈 축소술

특별히 광대뼈가 튀어나온 것도 아닌데 얼굴이 둥근 경우, 광대뼈 축소술로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광대뼈가 볼살에 숨겨져 있는 경우 광대뼈 수술을 해도 별 효과를 보지 못한다고 말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이는 입안 절개로 광대뼈를 수술하는 경우에 얼굴이 갸름해 보이기는커녕 볼살 처짐 현상 등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숙련의에 의한 두피 절개를 통한 광대뼈 수술은 볼살 처짐 현상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미적 효과를 정확히 얻을 수 있다.
볼살 처짐 현상의 증상으로 부기가 빠지지 않는다거나 볼 아래 부분이 살쪄 보이고 늘어져 보여 얼굴이 불독처럼 보인다는 경우가 있다. 때론 입가 주변이 뭉친 것처럼 딱딱하게 느껴지거나 아래턱선이 수술 전보다 오히려 넓고 둥그렇게 보이고 얼굴이 밋밋해 보이고 처진 느낌을 받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볼살 처짐 현상 등 부작용만 부각되다 보니 광대뼈 수술 후의 미적 효과는 쉽게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