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35 (금)
 실시간뉴스
똑똑한 웰빙 라이프, 아미노산 음료
똑똑한 웰빙 라이프, 아미노산 음료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5.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몸을 위한 선택!
똑똑한 웰빙 라이프, 아미노산 음료




“한순간의 선택이 아름다운 몸,
활력 있는 하루를 만들어 줍니다”


운동 후 마시는 주스 한잔은 러닝머신 위에서 1시간 동안 흘린 땀을 헛수고로 만들기 일쑤다.
하지만 갈증을 참으며 괴로워하거나 당기지 않는 생수를 들이키는 행동은 웰빙족인 당신에게는 용납할 수 없는 일. 이제 당신의 선택은 아미노산 음료다.
글 _ 이경선 기자 사진 _ 박해묵 기자

운동 후 무심코 집어든 음료수 한잔의 칼로리를 알고 있는지. 오렌지 주스 82kcal, 사이다 100kcal로 식빵 한 조각에 해당하는 이들의 열량을 알고 난다면 상기된 얼굴에 아무리 목이 마르더라도 주스를 집는 손이 떨릴 게 분명하다. 타는 듯한 갈증을 상쾌하게 풀기에는 밍밍한 물이 왠지 2%로 부족하다면 최근 웰빙 음료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미노산 음료로 눈길을 돌려보자.

피로 회복과 다이어트에 효과

웰빙 붐을 타고 쏟아져 나오는 아미노산 음료는 건강 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기본 성분으로 피로 회복 및 콜레스테롤 저하와 당뇨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우리의 신체를 약알칼리성 상태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인체의 필수 영양소이다.
우리 몸은 많은 부분이 수분과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아미노산을 공급받기를 원하고 있는데, 이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단백질이 골고루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다. 문제는 피곤에 지치거나 소화 기능이 저하된 사람의 몸 상태로는 이를 충분히 흡수할 수 없다는 것. 때문에 단백질이 분해된 상태로 되어 있는 아미노산 음료를 먹어야 아미노산을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건강에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는 이 아미노산 음료가 이미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태.

아미노산 음료가 신체 밸런스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여성의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제품은 기존 아미노산 음료에 비해 아미노산 함량을 크게 높인 ‘아미노 밸류’이다.

‘아미노 밸류’는 아미노산 함유량이 풍부하고, 과학적인 데이터에 의해 전문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뒷맛이 산뜻하고 시원해 사람들의 호응도가 높다. 권상우가 모델로 나와 화제가 되고 있는 ‘아미노 업’은 100㎖당 15kcal의 저칼로리로 신체의 활성화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단백질(필수 아미노산) 섭취와 수분 공급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요구르트의 향과 달콤한 맛이 나는 ‘187168’은 성장기 청소년을 주 타깃으로 한 음료로 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한편 ‘플러스마이너스’는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흡연, 음주 등으로 인해 신체에 부족한 아미노산과 젖산, 칼슘, 염화마그네슘 등을 보충해준다. 또한 식이섬유와 염화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불필요한 노폐물과 지방, 염분 등의 축적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어느덧 봄이 지나가면서 서서히 무더운 여름을 준비해야 하는 요즘 이왕이면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아미노산 음료를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