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55 (금)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수술하지 않고 주름살을 제거할수 있는 방법
성형외과 상담-수술하지 않고 주름살을 제거할수 있는 방법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5.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이원석(이원석 성형외과 원장)

Q주름살 때문에 고민인 중년 여성입니다. 보톡스를 비롯해 여러 가지 주사를 맞아봤지만 효과가 미미하고 지속기간이 짧아 불편합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는 수술없이 주름을 제거하는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더군요. 특히 실과 바늘만으로 주름을 제거해준다는 수술법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A칼을 대지 않고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법은 최근 트랜드입니다. 시술시간은 짧고, 칼로 절개하지 않아 흔적을 최소화시키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시술법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 귀하께서 궁금해하신 실과 바늘로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법은 ‘매직 주름제거술’이라고 합니다. 이 역시 절개하지 않아 흉터가 남지 않고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매직 주름제거술’의 특징은 실과 바늘을 이용해 피부 겉뿐만 아니라 피부 속까지 같이 당겨주므로 리프트업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팔자주름이나 볼처짐 등 어느 부위나 다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보톡스보다 최소 6배 이상 지속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직 주름제거술’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APTOS라 불리우는 실입니다. 슐라마니츠 박사 연구팀에 의해 개발된 이 실은 현재 러시아의 그루지아에 있는 APTOS 연구소에서 유일하게 제작해, 미국과 이태리 두 곳에서 License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매직 주름제거술’이 널리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유사품 실이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유사품 실은 임상과 독성테스트가 미비하여 치명적일 수 있고, 국제적인 공인을 받지 않고 생산되므로 불법적으로 유통되고, 국제 특허권을 위반하고 있습니다.

이 시술법의 원개발자인 슐라마니츠 박사는 APTOS만을 시술에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불법 유사 실로 수술을 할 경우 최악의 경우 얼굴에 더 많은 바늘 자국이 나고, 두껍고 거친 실이 얼굴에 들어가서 신경계를 건드릴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불법으로 유통된 실로 시술해 부작용을 일으킨 사례도 있습니다.
수술 전에 정품 APTOS 실을 사용하는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덧붙여 임상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을 받을 것을 권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