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55 (토)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코가 너무 낮아서 열등감이 생기는데 어떻하면 되나요?
성형외과 상담-코가 너무 낮아서 열등감이 생기는데 어떻하면 되나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5.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임종학(카이로스의원 원장)

Q33세의 의상디자이너입니다. 얼굴이 전체적으로는 괜찮다는 말을 듣지만 코가 너무 낮아서 열등감을 갖고 있습니다. 패션쇼를 할 때마다 모두들 코 미인들만 주위에서 활보하는 것을 보면 대단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코 성형을 하고싶은데 자세히 알려주세요.

A관상학에서 코는 지성과 직관력, 명예심 등을 판단하는 척도가 되는데 특히 양쪽 눈 사이의 콧대부분은 지성을 나타내며 어릴 때 콧대가 낮다가 자라면서 높아진 것이 이를 입증합니다. 서양여성들은 한국 등 동양여성보다 높은 코를 갖고 있는데 서양여성 치고 코가 낮은 여성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오히려 서양여성들은 코가 너무 높아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같은 이유 때문에 서양의 성형외과는 코를 세우는 수술인 융비술보다 코를 낮추는 축비술이 발달해있으며 반대로 동양여성들은 저마다 높은 코를 갖고 싶어해서 융비술이 발달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이나 유럽에 가서 융비술을 받는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어리석은 짓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를 세우는 융비술
콧구멍 안쪽 피부를 1cm 가량 절개, 실리콘을 집어넣어 코 높이와 모양을 조정합니다. 소요시간은 20분 정도이고 흉터도 남지 않는데 콧볼이 넓거나 클 경우 자체 연골을 수정하여 코끝을 좁고 날씬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융비술은 쌍꺼풀수술보다 효과가 훨씬 큰데 코가 얼굴의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코가 살아나면서 얼굴 전체가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조각 같은 얼굴이라고 할 때의 코는 어김없이 반듯하고 높습니다. 또 콧등의 중간부분이 튀어나와 있는 경우는 심하지 않은 경우 갈면 되지만 많이 튀어나온 경우는 이것을 그냥 평평하게 하면 콧등 자체가 넓어지므로 코의 옆부분 뼈를 절골시켜 가운데로 몰아주는 것이 필요하며 이때는 대체로 코끝이 밑으로 처져 있거나 낮으므로 코끝 성형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를 밑에 좌우로 너무 넓은 경우는 코의 윗 부분과 균형을 잡아주기 위해 좁혀질 수 있고 이때 생기는 흉터는 볼과 코의 경계 부위에 생기므로 캄플라치 됩니다. 또한 비중격이라 하여 코의 중간 부분을 받쳐주는 것이 휘어서 콧뼈도 휘고 한쪽이 좁아져 숨쉬기가 나쁜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비중격성형술로 휜 부위를 교정해준 다음 콧뼈도 바로 잡아주면 모양도 반듯해지고 숨쉬기도 편해집니다.

이밖에 특수한 경우로 콧구멍이 옆에서 볼 때 너무 들려 보이는 경우는 연골이식 등을 통하여 덜 보이게 할 수 있고 두 콧구멍 사이의 지주가 너무 들어가 있거나 나와 있는 경우도 교정수술이 가능합니다. 또 언청이 후유증으로 코가 삐뚤어져 있는 경우, 외상으로 생긴 기형, 종양 등으로 절제수술한 후의 기형 등도 성형수술을 통해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