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5 (목)
 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잔주름이 많아 고민입니다
피부과 상담-잔주름이 많아 고민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5.0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김태은(은피부과 원장)

Q38세의 보험설계사입니다. 눈 밑이 많이 꺼지고 잔주름이 유난히 많고 벌써부터 입가에 팔자 주름골이 생긴답니다. 눈 밑과 입가 팔자 주름에 보톡스를 맞았는데 웃을 때 눈 밑이 움직이지 않아 너무 어색할 뿐만 아니라, 음식을 먹을 때나 말할 때 입가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치료 방법은 없는지요?




A귀하의 경우 평소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을 가진 입장에서 얼굴에 주름살이 많다면 대인관계에서도 콤플렉스를 느끼게 되고 나이에 비해서 더 겉늙어 보일 수 있지요. 피부는 여성에게 있어서 나이를 실제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할 수도 있고, 반대로 덜 들어 보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라 하면 일반적으로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 탄력이 없어져 피부가 늘어진다거나, 모공이 넓어 보이고 피부는 건조해지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피부 노화가 나타나는 원인은 유전 노화와 일광 노화가 있습니다. 유전 노화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적인 노화현상으로서, 사람에 따라서 노화의 진행 속도는 각기 다릅니다. 또한 일광 노화란 햇빛이 피부의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탄력을 유지시키는 진피 내 콜라겐을 손상시켜서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보톡스 주사는 이마, 미간의 내천자 주름, 눈꼬리 까치발 주름에는 그 효과가 매우 탁월하며, 보톡스 치료가 주름을 만든 근육을 마비시키더라도 어색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보톡스 주사로 눈 밑 주름이나 입가, 인중의 주름을 치료하면 어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근육의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입가의 팔자 주름으로 골이 많이 파인 곳에는 히아루론산인 레스틸렌 주입 요법으로 파인 골을 메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독소도 이물질 주입도 아닌 자기 피부의 진피에서 자기 피부 스스로가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하여 주름을 완화시키는 N Lite 레이저 치료가 있으며, 이 치료가 독자에게는 가장 적합한 치료라고 생각됩니다. 이 치료의 원리는 레이저 빛이 진피층의 혈관에 흡수되면 이것이 열에너지로 바뀐 후 주변 섬유조직으로 전달이 되어 섬유 아세포로부터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게 되어 피부가 탄력이 생겨나며 주름이 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꺼지거나 쳐진 눈꺼풀, 인중에 생긴 주름, 눈 밑 주름을 비롯한 전얼굴은 물론 목과 손의 주름과 피부 노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레이저 치료는 치료 후 약간 불그레한 자국이 생기나 곧 없어지며 어떠한 표시도 나지 않아 직장생활을 하거나 화장을 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