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00 (토)
 실시간뉴스
여우 같은 아내가 해결해준다. 발기부전과 조루증의 모든 것
여우 같은 아내가 해결해준다. 발기부전과 조루증의 모든 것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6.1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10분의 지압법과 영양 요리로 침실의 분위기를 바 10년차 아줌마라면 어디 가서 하지 못할 행동도 없고, 쑥스러운 말도 없지만 침실에서 마주치는 남편의 고개 숙인 모습만은 언제나 치명타가 된다. 먼저 말하면 자존심 상해할까 봐 그저 모른 척 넘어가지만 그러다 보면 고질병이 되기 십상. 이제는 아내가 먼저 움직여야 할 때다.
글 _ 이경선 기자 일러스트 _ 윤윤경
도움말 _ 김재우(김재우한의원 원장)·이윤수(이윤수비뇨기과 원장)


조루와 발기부전은 남성들의 가장 흔한 성 고민으로 발기부전은 간단히 말해 발기가 안 되는 것이고, 되더라도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다. 조루는 사정이 빠른 것으로 발기부전이 주로 40대 이후에 나타나는 것에 반해 조루는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발기부전과 조루증을 판단하는 기준에 대해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나 대략 관계를 맺을 때 다섯 번에 한 번 정도 실패를 하면 증상을 살펴야 하고, 1/3 이상 실패하게 되면 그렇다고 볼 수 있다.

Part1 발기부전과 조루가 궁금하다

임포텐츠, 즉 발기부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성욕이 저하되고 음경이 발기하지 않으며, 사정이 빨리 되는 등의 성기능 장애를 통틀어 말하는 것이다. 좁은 의미에서는 음경이 발기하지 않아 성교할 수 없거나 음경이 발기한다고 해도 성교행위를 할 만큼 충분한 강직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한의학에서 발기부전은 선천적으로 약하거나 일찍이 손상을 입었을 때, 색욕이 과도하거나 청소년기에 수음을 많이 해서 신기가 손상되었을 때 신기 자체가 허약해져 일어나는 현상으로 본다. 신기가 허하면 원기의 근본이 쇠약해져 발기가 되어도 단단하지 않게 되는데, 이 같은 상황은 성욕이 있다고 해도 기혈이 음경이 발기하는 데까지 이르지 못함을 나타낸다.
정신적인 상태도 발기부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여성에 대해 감정 형성이 안 될 때, 또 성에 관한 잘못된 교육과 인식으로 성관계를 맺을 때 극도로 긴장하는 사람이라면 발기부전이 나타나기 쉽다. 생각이 많고 우울해하거나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지 않을 경우에도 심장과 비장이 허약해져 신장의 양기가 허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발기부전이 발생한다.
이외에도 40대 중반 이후의 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