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40 (수)
 실시간뉴스
피부과상담-모공과 블랙헤드가 문제입니다.
피부과상담-모공과 블랙헤드가 문제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8.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37세의 주부입니다. 얼굴에 블랙헤드가 끼고 모공이 넓어서 아주 보기 싫습니다. 진작부터 피부과에 가보려고 했지만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아직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나요?

A블랙헤드와 넓은 모공의 피부 문제는 모공을 통해 배출하는 피지의 양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피지가 모공 주위의 표피에 과각화 현상을 일으켜 모공 입구를 막게 되면, 피지가 모공 밖으로 원활히 흘러나오지 못하고 모공 속에 굳기름으로 변하게 됩니다. 공기에 노출된 피지 알갱이의 끝은 멜라닌 산화작용에 의해 검게 보이게 됩니다(black head). 또한 피지선이 발달된 피부는 많은 피지를 배출하려면 자연히 모공이 넓어질 수밖에 없고, 오래도록 모공 안에서 굳기름으로 굳은 피지는 결국엔 과산화지질과 지방산으로 변하게 되고, 이는 모공 안의 피부조직의 탄력을 잃게 하여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더욱이 화농성 여드름을 앓았거나 잘못 짠 경우에는 파이는 흉터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 외에 모공이 넓어진다고 느끼는 것은 피부 노화로 인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기 때문입니다.
1) 과도하게 발달된 피지선을 쇠퇴시켜 피지 분비의 균형을 유지하고 피지가 모공 안에 축적되지 않도록 피지를 제거한 후 모공 내부를 축소시켜야 합니다. 이 치료로 PCS(pore constriction system)가 있는데, 이 치료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넓어진 모공, 특히 블랙헤드가 고인 모공 안에 머리카락보다 가는 침을 집어넣어 고주파 전류를 통해 검은 피지가 녹아 나오도록 하는데, 이때 침 끝에 흐르는 생체조직 확장 전류(extensi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