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05 (금)
 실시간뉴스
한의상담-심각한 하체 비만입니다.
한의상담-심각한 하체 비만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8.1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부분 비만 때문에 고민입니다. 상체는 오히려 말랐는데 하체 비만이 심각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도 스커트는 그림에 떡입니다. 항상 긴 바지를 입고 다녀서 다른 사람은 제가 하체 비만이 이렇게 심각한 줄은 모릅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스커트를 입어 보는 게 제 소원입니다.

A부분적으로 살찌는 것은 체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크게 나누어 보면 사상 체질 중 태양인은 신체 중 얼굴이 잘 발달 되어 있고, 소양인은 상체가 발달되어 있는데 특히 가슴부위가, 태음인은 복부가 발달된 경우가 많고, 소음인은 엉덩이 허벅지 이하 하체가 발달된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체형에서 몸의 컨디션이 나빠져 살이 찔 경우, 유독 발달된 부위로 살이 더 오르기 쉽습니다. 부위별 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먼저 전체적인 몸의 컨디션을 먼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살이 찌기 시작한 시기를 기점으로 몸이 쉽게 피로하진 않은가, 잘 붓지 않은가, 화장실은 시원하게 잘 가는지, 생리는 원활하게 잘 하는지, 소화장애가 있거나 배에 가스가 잘 차지는 않은지, 뒷목이 뻣뻣하고 어깨가 잘 아프진 않은지, 머리가 아프거나 눈이 쉽게 피로해 지지는 않은가 등등. 이러한 증상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전신의 기혈 순환에 문제가 생긴 현대인들에게 잘 오는 증상들인데 바로 이러한 근본 원인들을 치료해 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전기침이나 약침, 부항, 경혈 마사지 등을 병행하면 부위별 살도 쉽게 뺄 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요법으로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기 위해 각탕(다리 찜질)을 하면 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