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5:05 (목)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풍만한 가슴을 갖고 싶어요.
성형외과 상담-풍만한 가슴을 갖고 싶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9.1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30대 중반의 직장 여성으로 한 아이의 엄마입니다. 전 어렸을 때부터 가슴이 작은 편이었지만 임신과 수유 중에는 제법 아름다운 가슴이었지요.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야외수영장에 함께 갔었지요. 제 가슴 콤플렉스가 도지는 날이었습니다. 의외로 남편도 반대하지 않습니다. 임신했을 때처럼 다소는 풍만한 가슴이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유방 확대술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요즘의 성형외과적 기준으로 가장 아름다운 가슴은 히프 둘레보다 10cm 정도 작은 크기로 흉골 절흔에서 각 유두까지의 거리가 19∼21cm 정도의 정삼각형을 이루며 바깥으로 약간 봉긋하게 솟아오른 모양으로 유두 위 부분이 전체의 1/3 정도, 유두 아래의 부분이 2/3 정도, 또 쇄골에서 유두까지의 거리가 19∼21cm이고 흉골 중앙선에서 유두까지는 9∼11cm이고 유륜의 직경은 3.5∼4.5cm, 유두는 직경이 5∼8mm이며 4∼6mm 돌출되어 있고 유방 밑 주름에서 유두까지 7∼8cm일 때입니다.
유방 확대술은 60년대 이후 실리콘 겔 삽입물이 개발된 이후 체계적으로 많은 시술이 행해졌습니다. 그러나 실리콘의 유해 여부가 논란이 되면서 결국은 미국의 FDA 승인이 취소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유방 확대술에 실리콘 겔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인체에 무해한 생리적 식염수 백을 이용하게 되면서, 또한 모델 이승희의 등장으로 다시 널리 시행되었습니다. 유방 확대술은 전신 마취로 시행하게 되며 수술방법에 여러 가지가 있지만, 유방에 흉을 남기지 않고 흉을 숨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겨드랑이를 절개하여 대흉근 아래에 생리적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