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35 (일)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예쁜 코를 갖고 싶어요.
성형외과 상담-예쁜 코를 갖고 싶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9.10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저는 직장 여성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유난히 코가 낮아 보여서 고민입니다. 그리고 코끝이 약간 눌린 거 같은데요. 코끝과 콧등 사이인가요, 미간 사이인가요? 너무 낮아서 수술하고 싶은데요. 많이 아프진 않나요? 제가 겁이 많아서.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야 일상생활을 할 수 있나요, 직장 때문예요. 그리고 어떤 모양의 코가 예뻐 보이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A 코는 우리 얼굴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며, 얼굴 전체의 윤곽을 결정적으로 좌우하므로 대인관계에서도 첫인상으로 많이 강조되는 부분으로서 매우 중요시되는 부분입니다.
아름다운 코는 옆에서 보았을 때 코의 시작부분이 눈썹과 속눈썹 사이에서 시작이 되고 코의 시작부분에서 코끝까지 약간 오목한 곡선을 그리면서 내려오다가 코끝 부분에서 오똑한 모양이며, 전체적으로 오똑하고 입술과 이루는 각도가 100∼105도 정도 약간의 콧구멍이 보이는 버선코가 되어야 합니다. 정면에서 볼 때는 콧대가 반듯하여야 하며 코끝 양 날개의 폭이 양쪽 눈의 안쪽에서 수직으로 내린 선 안에 있을 정도의 폭이 균형 잡힌 코의 모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콧대는 실리콘과 고어텍스를 사용하며 코끝은 본인 귀에 있는 연골을 사용하는 방법과 알로덤이라는 인조피부를 환자에 맞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실리콘과 연골을 흔히 쓰게 됩니다.
코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보통 40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치료는 2회 정도 내원하여 5일째 귀 실밥과 7일째 콧속 실밥 제거로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코 수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