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치 족을 아세요?

2014-04-11     박소이 기자

점심 시간을 이용해 걷기운동을 즐기는 사람들. 워킹(walking)+런치(lunch)의 합성어로 워런치 족이란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이처럼 워런치 족이 늘면서 워킹화 판매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워킹화 매출이 매년 20~30%씩 성장하는 건 워런치 족이 많아지면서 힘을 받는 게 사실이다. 이외에도 직장인들의 출근 복장이 예전보다 편안하고 활동적으로 바뀐 트렌드도 한몫한다.

걷기 열풍에 따라 생겨난 ‘운출족’(운동화 신고 출근하는 사람들), ‘레킹족’(레깅스 신고 워킹화를 신는 사람들)에 이어 ‘워런치족’이 워킹화 소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올 3월 운동화 판매량은 전월에 비해 150% 정도 늘었다고 한다. 홈쇼핑 채널에서도 인기 워킹화 판매량은 대단한 실적을 내고 있다. 신발 업계 관계자는 올해 워킹화 시장 규모를 1조5000억원대로 예상했다.

취재 박소이 기자  사진 매거진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