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민국sns대상 ‘올해의 블로그 대상’ 수상

2017-10-24     류정현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 이하 공단)은 지난 10월19일(목)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SNS대상에서 “올해의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올해 본격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에 주력해 왔는데, 이번 수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기존 4개의 채널에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를 신규로 개설하며 2030세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국민체육진흥공단 알리기’에 나선 결과이다.

이에 힘입어 공단 블로그 조회 수 가운데 2030세대의 비율이 68%로 대폭 상승하였다. 또한 블로그는 10개월 만에 조회수 백만 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공단 SNS를 향한 뜨거운 관심은 크게 두 가지 요인이 작용했다. 첫째는 기업중심이 아닌 ‘국민, 사용자’ 위주의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다양한 시도다. 스포츠 분야의 스타들과 함께 공단 사업인 ‘국민체력100’ 체험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생소한 스포츠복지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그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단순한 사업 소개에서 벗어나 체험후기, 인터뷰 형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국민 누구나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즐기는 스포츠’, ‘건강한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매주 스트레칭, 알맞은 운동법 등 상황에 맞는 운동처방도 소개했다.

둘째는 참여형 이벤트의 활성화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체육주간 포스터 카피 공모와 8월 ‘내가 생각하는 스포츠복지’ 사진 올리기 이벤트를 진행, 국민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에 활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