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9도, 낮부터 맑음 예보, 중부권 오전 미세먼지 유의

2018년 3월 9일 금요일 날씨

2018-03-09     박소이

 
[오늘 날씨] 현재(9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인 곳이 있다. 도로결빙과 비닐하우스 붕괴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낮부터 대체로 맑겠다. 단,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기온은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춥겠다. 낮 최고기온은 3 ~ 11 분포로 예보 되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농도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는 예보다.

오늘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주말인 내일(10일) 토요일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4 ~ 4도, 낮 최고기온 7 ~ 14도로 예보, 내일 낮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모레(11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전에 가끔 구름 많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대부분의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