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14도, 맑음 속 짙은 안개 예보, 전국 오전 미세먼지 유의

2018년 3월 12일 월요일 날씨

2018-03-12     박소이 기자

 
[오늘 날씨] 현재(12일 05:10 기상청 발표), 서쪽지방에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 짙은 안개 예보 되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전국의 낮기온 11 ~ 19도로 포근하겠다. 다만 일교차가 매우 커서 건강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겠다.

오늘 오후부터 모레 사이 서해안과 동해안, 강원산지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오전에 대기정체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13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가끔 구름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 0 ~ 10도, 낮기온 13 ~ 22도 분포로 온화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모레(14일) 수요일 날씨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다.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가 예상되어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출퇴근길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당분간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파고는 0.5~1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