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미세먼지 ‘나쁨’ 예보, 전국 대체로 맑음

2018년 4월 17일 화요일 날씨

2018-04-17     박소이 기자

 
[오늘 날씨] 현재(17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남과 경남, 제주도은 오전까지 구름 많겠다. 제주도는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5 ~ 22 분포를 보이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까지 벌어지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서울·인천·경기남부·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다만, 경기북부·강원영서·전북·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내륙 중심으로 서리에 유의하여 농작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또한 오늘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내륙 안개가 끼겠고, 낮 동안 연무나 박무로 인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18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다. 낮 최고기온은 15 ~ 22도로 예보되어 오늘과 비슷한 온화한 날씨가 예상된다.

모레(19일) 목요일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다. 낮기온은 더욱 올라 16 ~ 25도 예상된다.
 


오늘 해상 날씨는 나쁘지 않겠다.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는 높겠으니 저지대 만조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내일 오후부터 대부분 해상 짙은 안개 예보 되었으니 항해나 조업선박은 유의해야겠다.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