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미세먼지 충북·영남 ‘나쁨’ 예보, 아침 안개주의보

2018년 4월 18일 수요일 날씨

2018-04-18     박소이 기자


 


[오늘 날씨] 현재(18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은 15 ~ 23도로 예보 되어 온화한 봄날이 예상된다.

아침에는 기온이 뚝 떨어지고 낮에는 햇볕이 쨍하게 비치는 일교차 큰 날씨를 보이겠다. 동해안에는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는 예보다. 아침 서리로 인해 농작물 관리에도 신경 써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충북·영남권·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늘 아침 일부 남부지방에 안개가 끼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예상된다.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강원영동엔 강한 바람이 예보 되었다.

내일(19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고 남서풍 유입으로 기온이 차차 오르겠다. 낮 최고기온은 16 ~ 25도 사이로 예상되어 포근한 봄을 느낄 수 있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겠으니 유의해야겠다.

모레(20일) 금요일 날씨는 맑은 날씨가 계속되겠다. 모레 아침까지는 평년기온과 비슷하겠다. 낮 기온은 20 ~ 27도로 평년보다 올라가 내륙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해상 날씨는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서 안개에 유의해야겠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 높은 기간이므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 만조시 침수 피해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