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화창한 봄날 예보, 미세먼지 전국 ‘나쁨’

2018년 4월 28일 토요일 날씨

2018-04-28     박소이 기자

 
[오늘 날씨] 현재(28일 05:1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서해안은 오전까지 안개가 이어지는 곳 있겠다. 기상청은 주말 나들이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도록 당부했다.

오늘(28일) 주말 날씨는 남북정상회담의 종전선언과 같이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다. 전국 맑음 속 낮 최고기온 18 ~ 28도로 예보 되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제주권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국에서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매우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오후부터 모레 오전까지 강원영동은 강하게 바람이 불겠다.
 
강원영동과 경북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주말 등산이나 야외에서 산불 등 화재예방에 특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29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내일은 낮 최고기온 30도를 넘는 곳도 있겠다. 한낮은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고 낮 기온 19 ~ 30도로 예상된다.

모레(30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19 ~ 27고로 예보 되었다.

당분간 낮 기온이 높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20도가 넘는 곳이 있으므로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당분간 동해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높은 물결이 일겠다. 서해상과 남해상은 짙은 안개로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남해안은 저지대 만조 시 침수피해 유의해야겠다.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