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 ‘2018 별들의 행진’ 개최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제천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펼쳐져

2018-05-23     김도형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축제인 ‘2018 별들의 행진’이 내달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제천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펼쳐진다.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지역 생활문화예술 동아리들의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경연대회로 꾸며진다.

지난해 시민들의 많은 성원과 성공 개최에 힘입어 올해 별들의 행진은 유치부까지 그 참여를 확대했다.

16일 오전에는 관내 유치원어린이들의 춤과 노래솜씨를 뽐내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오후에는 청소년․일반부 동호회가 참여해 음악, 무용, 대중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끼와 재능을 펼치며 예선을 치른다.

예선 통과팀들은 17일 오후5시부터 치러지는 본선을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상, 기업인상 등 7개 부문 총 200만원의 시상금과 부상을 걸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축제기간 중에는 경진대회와 함께 축하공연, 체험프로그램, 먹거리장터, 선물이 팡팡,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지난해 보다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연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제천시청홈페이지나 충북민예총제천단양지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내달 11일까지 이메일(abetty@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민예총제천단양지부 운영부나 제천시청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