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오늘 안개주의보 예보, 22호 태풍 망쿳 괌 부근 해상서 서진 중

2018년 9월 9일 일요일 날씨

2018-09-09     박소이 기자
사진

 

[오늘 날씨] 현재(9일 08:00 기상청 예보),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내륙과 강원영서에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어 가시거리가 짧아 주의가 요구된다. 내륙에도 안개가 낀 곳이 있다고 휴일 나들이길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가끔 비가 예보 되었다. 이 지역 비는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10~60mm, 경상해안, 울릉도·독도 5~30mm.

오늘 기온은 동풍의 유입으로 조금 상승하겠다. 다만 아침·저녁은 쌀쌀하여 일교차 큰 날씨가 되겠으니 환절기 감기 조심해야겠다. 낮 최고기온 23 ~ 28도로 예상된다.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이 9일 03시 괌 동쪽 1370km인근 해상에서 서진 중이다. 소형태풍으로 괌 부근에서 진행 중인 태풍 망쿳의 태풍진로는 괌에서 필리핀 마닐라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10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21 ~ 28도로 초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모레(1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맑은 하늘에 강원영동·경상해안은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 21 ~ 27도로 선선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사진

 

오늘 해상 날씨는 오늘 동해 바다에 풍랑예보특보가 발효 중이다.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는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또한 동해안과 일부 남해안은 너울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