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 태풍 ‘망쿳’ 괌 인근서 소형태풍 서남서진 중

2018년 9월 10일 월요일 날씨

2018-09-10     박소이 기자
사진

 

[오늘 날씨] 현재(10일 06:30 발표), 강원영동은 비가 내리고 강원북부산지는 국지성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경북해안은 비가 약하게 오고 있다. 강수량은 강원북부산지 5~40mm로 예상된다.

오늘은 전국 맑은 하늘에 강원영동·경북동해안은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다.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쌀쌀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22 ~ 28도로 일교차가 크겠다.

지난 주말 쿠웨이트에서 귀국한 60대 한국 남성이 메르스 환자로 확진된 가운데 또다른 1명이 쿠웨이트 현지병원에서 메르스 의심환자로 격리조치 중인 가운데, 정부 당국은 방역 등 메르스 확산 방지에 비상이 걸렸다.

일교차도 크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야겠다.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은 10일 03시 현재 괌 동북동쪽 480km 인근 해상에서 소형태풍으로 서남서진 중이다.

태풍 망쿳은 내일(11일)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이 커지면서 필리핀 마닐라 동쪽을 향해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과 내일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내일(1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낮 최고기온 21 ~ 27도로 초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모레(12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 22 ~ 28도로 예보 되었다.

사진

 

오늘 해상 날씨는 동·남해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 남해상과 제주도전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