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제주도·동남부 지역 가을비, 바람 부는 초가을 날씨

2018년 9월 12일 수요일 날씨

2018-09-12     박소이 기자
사진

 

[오늘 날씨] 현재(12일 07:00 기상특보), 제주도와 경북동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 동남쪽 지역은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내륙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경상해안, 제주도 5~20mm.

오늘은 전국적으로 기압경도력이 강해 바람이 제법 불겠다. 특히 경상동해안, 남해안, 제주도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 등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평년보다 기온이 다소 상승해 낮 최고기온 22 ~ 29도 로 예상되며 따스한 초가을 날씨가 예보 되었다.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은 12일 03시 현재 괌 서쪽 800km 인근 해상에서 매우 강한 중형태풍으로 서진 중이다. 태풍 망쿳은 내일(13일)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필리핀 마닐라 동쪽으로 진행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13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서쪽 기압골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내일 제주도 비는 10~50mm, 남해안 비는 5~20mm 예상된다.

내일은 낮기온이 평년처럼 회복되어 낮 최고기온 23 ~ 29도로 예상된다.

모레(14일) 금요일 날씨는 새벽에 제주도와 남해안은 비가 오겠다. 비는 오후에 충청도와 남부지방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모레 비가 내리는 지역은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23 ~ 28도 분포를 보이겠다.

사진

 

오늘 해상 날씨는 남해 먼 바다와 제주도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동풍이 강하게 불어 동쪽과 남쪽 바다에 물결이 매우 높겠다. 내일은 바람이 차차 약화되면서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가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에도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