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구름 끼고 건조한 날, 26호 태풍 위투 괌 인근서 진행 중

2018년 10월 25일 목요일 날씨

2018-10-25     박소이 기자
사진


[오늘 날씨] 현재(25일 06:20 기상청 예보), 전국 대체로 맑고 아침 쌀쌀한 가운데 안개에 유의해야겠다.  아침기온은 뚝↓ 낮 기온은 올라 일교차 큰 날씨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 19 ~ 21도로 예상된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 대체로 맑고 밤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다. 내륙과 산지는 서리 주의해야겠다.

오늘도 대기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산불 및 화재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26호 태풍 위투(YUTU)는 25일 03시 괌 북북동쪽 약 220km 인근 해상에서 매우 강한 중형태풍으로 북서진 중이다. 태풍 위투는 괌을 거쳐 28일 필리핀 마닐라 인근 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 오후부터 당분간 해안과 강원산지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사진

 

내일(26일) 금요일 날씨는 북쪽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내일 비는 돌풍·천둥·번개 동반되면서 요란하게 내리겠다.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비가 오면서 기온은 더 내려가겠다. 낮 최고기온 14 ~ 20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27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기온은 더 뚝 떨어져 낮 최고기온 11 ~ 18도 분포를 보여 서늘한 주말이 되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큰 바람 없이 물결은 잔잔하겠다. 내일 해상은 차차 바람 불며 바람 강하게 불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